마인즈랩, 2세대 휴먼AI M2 공개…내용에 따라 감정 표현

입력 2022-06-27 12:56  


마인즈랩이 지난 24일 맞춤형으로 고도화된 전문 업무를 수행하는 휴먼AI M2-OnPremise 버전을 소개했다.

마인즈랩의 2세대 휴먼AI인 M2는 내용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는 `Emotional TTS` 및 모델의 목소리로 한중·일·영 4개 국어가 가능한 `Multilingual TTS` 등 첨단 AI기술이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날 마인즈랩은 `휴먼AI 클라우드 플랫폼 오픈` 행사를 열고, 자사 AI플랫폼인 `maum.ai`를 통한 휴먼AI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론칭했다.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마인즈랩은 실시간 시연을 통해, 휴먼AI가 금융권 등 전문적인 영역에서 쓰이거나 제품 판매 서비스에 활용되는 등 다양한 사례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교육, 상담, 아나운서, 유투버, 헬쓰케어, 노인돌보미 등 서비스들을 실제로 연계한 사례들도 소개됐다.

마인즈랩의 AI플랫폼은 API 커넥터 역할을 하는 마음 오케스트라를 활용해 손쉽게 여러 인공지능 엔진들과 서비스들을 연동할 수 있어, 향후 휴먼AI 클라우드 플랫폼을 매개로 한 각종 서비스들이 상용화될 예정이다.

마인즈랩은 2017년부터 `maum.ai` 라는 플랫폼을 통해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지난해 최초의 휴먼AI 모델인 M1을 선보인 이후, 1년 만에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선보였다.

`휴먼AI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휴먼AI의 형태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즉 사용자 입장에선 모바일, 태블릿, PC, 키오스크, 로봇 등의 기기에서 사람과 소통하듯 쉽게 얼굴을 보며 음성, 문자, 동작으로 소통하고, 즉시 음성과 화면으로 대답을 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함이 극대화된다.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에서는 마인즈랩의 휴먼AI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서비스를 연동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기에서 손쉽게 사용하게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서비스를 디지털휴먼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휴먼AI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함으로써 다른 회사의 인공지능 서비스에 마인즈랩의 Human AI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게 됐다"며 "론칭 행사 이후로 매주 새로운 혁신적인 서비스들이 지속적으로 연계돼 사용자들이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를 maum.ai를 통해서 제공받도록 확장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