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20일까지 하반기 `자금조달컨설팅 mini MBA`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금조달 mini MBA 과정은 예비창업자부터 중소 벤처기업, 투자자 그룹, 컨설턴트 그룹 등 자금조달에 필요한 제반 스킬 등 실무중심의 학습 과정이며 고급 전문인 과정으로 수료 시 총장 및 경영전문대학원장의 수료증과 수료패가 수여된다.
주요 학습 내용으로는 시드머니에서 시리즈 투자 등 자금조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자금조달 기관과 자금조달 유형, 방법 등에 따른 법률적 이해관계의 다름에 따른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실전에 맞는 실무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스타트업, 벤처기업 성장 전략에 중요한 전무 과정이다.
본 과정 주요 수료생은 중소벤처기업인이나 예비창업자, 투자자, 컨설턴트 뿐만 아니라 변호사, 회계사 등이 있다. 다양한 기업 환경에 따른 적용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수료생이 다변화되고 있다.
서강대학교 자금조달 mini MBA 과정 교육생 모집은 지난 7일부터 시작해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하며 소속 기관장 또는 투자유치 등 유관 지원 기관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경우 추천 모집에 유리할 수 있다. 추천기관 기준 구분은 따로 없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