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엑스지)가 컴백 활동을 성료했다.
엑스지(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25일 두 번째 싱글 `마스카라(MASCARA)` 음악 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엑스지는 지난달 29일 신곡 `마스카라`로 3개월 만에 컴백했다. 특히 엑스지는 컴백과 동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을 장식하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했다.
`가장 나다운 삶을 살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마스카라`는 발매 이후 미국 아마존 뮤직의 송 베스트셀러, 팝 베스트셀러, 핫 뉴 릴리즈, 팝 핫 뉴 릴리즈 등 4개 부문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아이튠즈 얼터너티브 차트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이집트, 일본 등 17개국 1위를 기록하고 총 25개국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5위,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5위를 차지하는 등 엑스지의 글로벌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신예 엑스지의 파급력은 조회수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었다.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마스카라` 첫 컴백 무대 영상이 같은 날 Mnet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나타낸 것. 이후에도 각종 방송 직캠, M2 릴레이 댄스,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 안무 연습 영상 등 공개되는 영상들마다 100만 뷰를 훌쩍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마스카라` 공식 뮤직비디오는 현재 1700만 뷰를 경신했다.
이에 힘입어 엑스지는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등 각종 음악 방송에서 파워풀하면서도 중독성 넘치는 `마스카라`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더쇼`에서는 데뷔곡 `티피 토즈(Tippy Toes)` 무대를 최초 공개해 마지막 활동의 아쉬움을 달랬다.
유의미한 성과와 함께 `마스카라`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한 엑스지가 앞으로 또 어떤 글로벌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엑스지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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