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지, 신곡 ‘마스카라’ 활동 성료…美 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해외 차트 1위

입력 2022-07-26 07: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XG(엑스지)가 컴백 활동을 성료했다.

엑스지(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25일 두 번째 싱글 `마스카라(MASCARA)` 음악 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엑스지는 지난달 29일 신곡 `마스카라`로 3개월 만에 컴백했다. 특히 엑스지는 컴백과 동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을 장식하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했다.

`가장 나다운 삶을 살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마스카라`는 발매 이후 미국 아마존 뮤직의 송 베스트셀러, 팝 베스트셀러, 핫 뉴 릴리즈, 팝 핫 뉴 릴리즈 등 4개 부문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아이튠즈 얼터너티브 차트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이집트, 일본 등 17개국 1위를 기록하고 총 25개국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5위,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5위를 차지하는 등 엑스지의 글로벌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신예 엑스지의 파급력은 조회수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었다.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마스카라` 첫 컴백 무대 영상이 같은 날 Mnet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나타낸 것. 이후에도 각종 방송 직캠, M2 릴레이 댄스,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 안무 연습 영상 등 공개되는 영상들마다 100만 뷰를 훌쩍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마스카라` 공식 뮤직비디오는 현재 1700만 뷰를 경신했다.

이에 힘입어 엑스지는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등 각종 음악 방송에서 파워풀하면서도 중독성 넘치는 `마스카라`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더쇼`에서는 데뷔곡 `티피 토즈(Tippy Toes)` 무대를 최초 공개해 마지막 활동의 아쉬움을 달랬다.

유의미한 성과와 함께 `마스카라`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한 엑스지가 앞으로 또 어떤 글로벌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엑스지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