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종이 없는(Paperless) 창구를 위한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500만장의 종이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을 모두 전자화 함으로써 종이 문서가 현저히 줄게 된다"고 설명했다. 기존 고객 창구에서는 보험금 청구, 계약자 변경, 보험료 수납,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한 업무를 서면으로 처리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축구장 2배 넓이의 산림 조성과 같은 온실가스 배출 감축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기존에는 서면 신청서에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을 직접 기입하느라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 정규완 상무는"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해상은 휴대폰 직접서명, 지문인증 전자서명,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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