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POP!’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뷰 돌파…활동 종료 후에도 롱런 인기 자랑

입력 2022-08-10 14:55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곡 `POP!`(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달성했다.

나연이 6월 24일 발매한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의 타이틀곡 `POP!` 뮤직비디오는 10일 오전 11시 4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글로벌 팬들과 기쁨을 함께 했다.

이로써 나연은 트와이스로서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CIENTIST`(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무려 20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린 데 이어 솔로 데뷔곡 뮤비 역시 억대뷰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POP!` 뮤직비디오는 톡톡 터지는 시각 효과, 나연의 빛나는 비주얼, 시원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배경들로 보는 재미를 높였다. 뮤직비디오 속 나연은 청량한 화이트 스타일링, 매혹미 가득한 레드 의상 등 시시각각 변하는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넘치는 과즙미로 애칭 `고유 나연`을 다시 한번 입증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나연은 활동 종료 후에도 국내외 차트는 물론 음악 방송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롱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7일 SBS `인기가요` 1위에 올라 음악방송 5관왕에 등극했고, 최근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 주간 차트(2022.08.01 ~ 2022.08.07) 각각 4위와 6위를 차지하며 롱런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8월 13일 자(이하 현지 시간) `월드 앨범` 9위를 비롯해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7위, `톱 앨범 세일즈` 19위 등 빌보드 9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6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을 기록했다. 앞서 나연은 7월 9일 자 `빌보드 200` 7위에 등극해 역대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했고, 발매 첫 주 5만 7000장의 음반 판매량으로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1위로 입성하며 올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밟은 유일한 여성 솔로가 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와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을 발매한다. 트와이스의 2022년 첫 컴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새 앨범은 콘셉트 포토, 수록곡 `Queen of Hearts`(퀸 오브 하츠)와 `Brave`(브레이브) 음원 일부 선공개, 앨범 스니크 피크,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신보 발매를 기념해 26일에는 컴백 라이브를 열고,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에도 출연해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