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9-28 08:23   수정 2022-09-28 08:24

    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장 11개 섹터 중 4개가 상승, 나머지 7개가 하락했는데요. 에너지주가 가장 크게 올랐고요. 반면에 필수소비재주와 유틸리티주, 부동산주가 가장 크게 빠졌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전기차) 먼저 전기차업체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종목별로 엇갈린 모습인데요. 테슬라와 루시드가 2%씩 올랐고 니콜라는 1% 오른 반면에 샤오펑은 4%대로 크게 빠졌습니다.

    (루시드) 루시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캔터 피츠제럴드가 루시드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루시드의 차량이 경쟁사에 비해 배터리 범위가 더 넓고 충전이 더 빠르다며 럭셔리 인테리어를 자랑한다는 평가인데요. 오늘 장 루시드는 장초반에 특히 상승폭이 눈에 띄었는데요. 장끝으로 상승폭이 좀 축소되긴 했지만 14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전문매체인 일렉트렉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의 이번 분기 말 차량 인도 건수 규모가 매우 클 걸로 전망됩니다. 아크인베스트먼트의 캐시우드도 CNBC에서 전기차를 향한 시장의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테슬라에 대해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는 282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한편 제너럴모터스는 사무실 대면 출근 명령을 연기했다고 전해졌는데요. 오늘 장 주가 흐름도 살펴보자면 장중에 마이너스 전환하더니 1%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포드) 포드는 새로운 F시리즈 슈퍼 듀티 픽업트럭을 위해 7억 달러를 투자하고 켄터키주에 제조업 일자리 500개를 늘릴 예정입니다. 오늘 장 포드도 장중에 마이너스 전환하며 0.6% 하락 마감했습니다.

    (FAANG주) 낙폭 과대에 따른 반발 매수세로 장 초반에는 빅테크들 주가 흐름이 비교적 괜찮았는데요. 다만 장끝으로 가면서 낙폭이 확대되더니,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는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메타) 한편 메타는 11월 중간 선거를 앞두고 중국의 가짜 계정들을 삭제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미국이나 유럽 국내정치에 개입을 시도하는 중국, 러시아쪽 계정을 삭제한건데요. 오늘 장 메타도 마이너스 전환하더니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1.4% 하락 마감했습니다.

    (디즈니) 디즈니는 허리케인 이언이 플로리다에 가까워짐에 따라 디즈니월드를 이틀 간 닫을 예정입니다. 오늘 장 디즈니도 주가 흐름 살펴보자면 2.3% 하락 마감하며 95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반도체주) 반도체주는 흐름이 좋았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 올랐는데요. 브로드컴과 TSMC가 장중에 크게 한번 빠지면서 52주 신저가 기록하긴 했지만 브로드컴은 상승 마감했고요. TSMC도 약보합권으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마이크론은 JP모간이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하면서 3% 강세 기록했습니다.

    (엔비디아) 지난주 엔비디아도 장중 52주 신저가를 여러 차례 기록했었는데요. 다만 월가IB들은 긍정적 의견을 전했습니다. 씨티그룹과 JP모간은 데이터 센터 부문이 성장을 이끌고 견고한 PC게임 수요가 엔비디아에 순풍이 될 걸로 평가했는데요. 오늘 장 엔비디아는 장초반에 특히 크게 올랐고 1.5% 상승 마감했습니다.

    (크루즈) 오늘 장 크루즈 관련주들이 S&P500 내에서 강세 보였는데요. 캐나다가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여행 규제를 다음달 1일부터 폐지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장 로얄 캐리비안은 4% 가까이 올랐습니다.

    (아메리칸항공) 미국 법무부가 아메리칸항공과 제트블루의 미국 북동 파트너십을 막고자 독점금지 재판을 시작했습니다. 제트블루의 스피릿 항공 인수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는데요. 오늘 장 아메리칸항공은 3.4% 강세 나타내며 12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제트블루) 제트블루 주가 흐름도 살펴보자면 2%대 오르며 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페덱스) 모간스탠리가 페덱스의 실적 악화 경고에 따라서, 페덱스에 대한 목표가를 250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췄습니다. 오늘 장 페덱스는 1.4% 상승했습니다.

    (맥도날드) 씨티그룹이 맥도날드를 부정적 카탈리스트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겨울을 앞두고 환율 문제와 유럽시장에서의 거시경제적 악재를 원인으로 들었는데요. 맥도날드는 오늘 장끝으로 낙폭이 확대되며 2.8% 하락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봤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