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금수저’ 이종원, 육성재 낡은 연습장 발견…금수저 존재 알아차리나

입력 2022-10-24 13:10  




‘금수저’ 이종원이 숨겨진 진실에 성큼 다가서며,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짜릿한 전개를 펼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각 인물들이 가진 저마다의 욕망을 다채롭게 풀어내면서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사다난한 일들을 긴박감 넘치게 그려내고 있다. 이종원은 극 중 황태용 역을 맡아 열연, 본래 재벌 후계자였던 그가 이승천(육성재 분)이 사용한 금수저의 신비로운 능력으로 인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흙수저의 삶을 살게 되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지난 9, 10회 방송에서 이종원은 벗어날 수 없는 가난의 굴레 앞에 결국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하는 황태용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 냈다. 언제나 당당하고 기죽지 않던 황태용이 취업의 문턱 앞에서 여러 번 좌절하는가 하면, 자신과 전혀 다른 삶을 사는 재벌 이승천의 모습에 비참해하는 감정을 허탈하고 황망한 눈빛으로 담아낸 것. 이런 이종원의 열연은 황태용의 심경이 변화하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극의 흐름에 설득력을 더했다.

9화 방송 말미에서 방 청소를 하던 황태용이 이승천의 낡은 연습장을 발견하는 장면이 공개된 바, ‘골목길’, ‘금수저’, ‘할머니’ 등의 키워드가 적힌 내용에 그가 의아함을 가지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어 이종원은 10화 방송에서 황태용이 친구들에게 부자가 된다면 부모를 바꿀 수 있겠는지 물어보며, 금수저의 진실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는 인물의 고뇌를 밀도 높은 연기로 완성시켜 몰입도를 한껏 높였다.

특히 지난 방송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부분은 단언 이종원의 감정 연기이다. 꿈을 꾸는 건 행복한 일이니 다시 그림 그리라는 아빠의 말에 뭉클한 황태용의 모습을 다채로운 표정으로 보여준 것. 그뿐만 아니라 방에 들어온 황태용이 드로잉 북에 적힌 응원 메시지를 보고 이제 꿈이 그림이 아닌 돈을 버는 것이라며 혼잣말은 하는 장면에서 이종원은 자신을 믿어주는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이 뒤섞인 인물의 복잡한 심경을 붉어진 눈시울로 고스란히 나타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다른 사람이 금수저로 밥을 먹으면 수저 주인의 기억을 갖게 된다는 또 다른 규칙이 공개된 가운데, 10화 마지막 장면에서는 본인의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이승천의 모습에 분노한 오여진(연우 분)이 황태용을 식당으로 초대하는 내용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진실을 쫓고 있는 황태용이 자신의 앞에 놓인 이승천의 금수저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종원이 출연하는 ‘금수저’는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45분 MBC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