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디아티크' 28일 선보여…"바다와 공원을 즐기는 힐링 라이프"

입력 2022-10-27 12:15  


대경산업개발㈜ 이 `시화 MTV 디아티크` 의 견본주택을 10월 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68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지하 3층 ~ 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45 ~ 74㎡ 총 29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45㎡ 148실, 57㎡ 110실, 그리고 74㎡ 40실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신흥 관광특구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 MTV 내 들어선다. 총 대지면적 9.99k㎡에 달하는 시화 MTV는, 주거·산업·관광·레저·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대규모 주거타운 및 행정타운·다양한 관광시설 개발 등이 진행 중이어서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할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기반에 둔 레저 인프라가 강점으로 손꼽힌다. 단지 인근으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키즈파크·오션스트리트몰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 서해를 비롯해 아쿠아테마공원·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망을 보면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이용이 쉽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발이 완료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거북섬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시흥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어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다. 이밖에 행정타운 부지가 인접해 향후 공공기관 조성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배후수요의 경우 시화 MTV 내 관광단지 종사자는 물론, 인근 시화국가산업단지·반월국가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입주 임직원들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고, 송도국제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등지로의 출퇴근도 쉽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1.5 ~ 3룸 등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며, 3 ~ 4베이 설계를 통해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다양한 수납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일부 호실에서는 바다 및 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고급 마감재를 도입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특화시설도 눈에 띄는데, 바다와 공원·도심 등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가든과 인근의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중정 가든이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전망이다. 또한, 호실당 1대 이상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며, 하층부에는 다양한 MD로 구성된 테마형 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으로 청약은 10월 31일(월) 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일(화) 오전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날 오후에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