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 싱글 3집 플래티넘 음반 인증 획득…4연속 기록 달성

입력 2022-11-11 17:40  




걸그룹 NiziU(니쥬)가 싱글 3집 `CLAP CLAP`(클랩 클랩)으로 4연속 플래티넘 음반 기록을 달성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10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NiziU는 지난 7월 20일 발표한 세 번째 싱글 `CLAP CLAP`이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하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NiziU는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부터 싱글 2집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 정규 1집 `U`(유), 최신작 `CLAP CLAP`까지 발매한 모든 앨범이 플래티넘을 달성하는 호기록을 세웠다.

또한 11월 10일 기준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가 음원 다운로드 및 음원 스트리밍 플래티넘, 싱글 2집의 더블 타이틀곡 `Take a picture`, `Poppin` Shakin``이 각각 음원 스트리밍 플래티넘을 보유 중이다.

싱글 3집 `CLAP CLAP`은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2022.7.18~07.24)와 7월 27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 정상을 석권한데 이어 플래티넘 인증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적을 추가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펑키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사운드가 시너지를 이뤄 높은 인기를 견인했다.

뚜렷한 영향력을 발휘 중인 NiziU는 일본 7개 도시 16회 공연으로 약 15만 관객과 만난 대규모 아레나 투어를 성료하고 총 4회 규모의 돔 공연 `NiziU Live with U 2022 `Burn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번 잇 업`) 개최를 앞두고 있다. 11월 12일과 13일 도쿄돔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고 12월 17일~18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공연 열기를 이어가며 꿈의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돔 공연은 예매 오픈 이후 빠른 속도로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고 시야제한석까지 추가 오픈하는 등 열렬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식 데뷔 1년 11개월 만에 돔 공연을 확정하고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단기간 돔 입성 기록을 세운 NiziU는 기대감을 만족감으로 뒤바꿀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부신 존재감을 재입증할 예정이다.

한편 이들은 12월 14일 첫 겨울 발라드 곡 `Blue Moon`(블루 문)을 발매하고 리스너들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한다. 신곡은 NiziU 아홉 멤버들이 첫 투어에서 많은 팬들과 만나며 느낀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