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도협회가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라이선스 `레전드 아카데미` 한국 런칭 행사에 공식 후원을 진행했다.
레전드 아카데미는 글로벌 풋볼 아카데미 네트워크를 형성해 체계적인 선수 육성 접근법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레전드 선수들이 합심하여 유망주들을 엘리트 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는 글로벌 단체다.
이번 행사는 네덜란드와 FC바르셀로나의 축구 영웅 패트릭 클라위베르트가 참여한 특별 이벤트로 한국 포도협회는 12일 구리타워축구장에서 열린 유소년 트레이닝 코너인 `더 비기닝 오브 레전드` 행사와 13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FC클라위베르트 자선 매치에 참가했다. 인피니티 남우현, 블락비 유권, 배우 이지훈, 이시강 등 연예인들로 구성된 FC플라위베르트 팀과 단장 감스트와 레전드 아카데미에서 선별한 조기축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FC니들이뛰던가 팀 등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국산포도와 착즙 포도주스를 증정했다.
한국포도협회 하규호 회장은 "클라위베르트의 한국 첫 방문과 축구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국산포도를 증정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포도는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 해소에 적절하며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심장질환 등 혈전 생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 질병의 예비책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이번 행사 외에도 우리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