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작은 사치'…美서 명품 립스틱 판매 증가

입력 2022-11-25 16:39  


미국에서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이 생활에 필요한 것이 아닌 선택재의 구매를 줄이고 있지만, 명품 립스틱 판매는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 최고경영자(CEO) 니컬러스 이에로니무스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코로나19 관련 규제로 인한 중국 판매 둔화에도 작년 동기보다 9.1% 증가했다고 밝혔다.
향수로 유명한 미국의 화장품 기업 코티도 유기농 제품의 매출이 9% 증가했다.
로레알 CEO 이에로니무스는 컨퍼런스콜에서 명품 립스틱이나 마스카라가 30유로(약 4만1천300원)에 불과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이라고 강조했다.
그의 언급은 에스티로더 그룹의 전 회장인 레오나르도 로더가 2001년 불황에 립스틱 판매량이 늘어나는 현상을 보고 `립스틱 지수(Lipstick Index)`를 발표했던 것을 인용한 것이다.
WSJ은 그러나 2008년 금융위기 당시에는 립스틱보다 매니큐어 제품 판매가 늘어나 `불황엔 립스틱` 가설이 맞지 않았으나 이번에 립스틱 판매가 늘어난 것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형)으로 착용했던 마스크를 벗기 시작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팬데믹 초기 마스크 착용으로 고전했던 립스틱의 지난달 미국 내 판매는 작년 동기보다 37% 증가했다.
시장조사업체 NPD는 작년 같은 기간에 이미 전년 동기비 31%나 증가하는 등 립스틱 판매에 속도가 붙고 있었다면서 립 제품이 유명 미용 제품군 중 유일하게 코로나19 대유행 전보다 많이 팔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향수 수요도 폭발적이라고 NPD는 전했다. 코티는 이달 초 3분기 실적 발표를 하면서 향수 수요가 강력해 산업 전반에서 향수 성분의 품귀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코티의 최고경영자(CEO) 수 나비는 컨퍼런스콜에서 코티가 어떤 형태의 매출 둔화도 겪지 않았다면서, 소비자들이 향수를 선물이 아니라 자신들을 위해 사고 있다고 말했다.
NPD의 미용산업 담당 애널리스트 라리사 젠슨도 "(매출 증가가) `참살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하는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화점 등 소매업계에서도 미용 제품이 거의 유일하게 매출이 늘어난 제품군으로 꼽힌다.
타깃은 올해 3분기 미용 제품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5% 증가했고, 메이시 백화점 등에서도 화장품 유통업체 블루 머큐리 매장의 지난 분기 동일 점포매출이 14% 늘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