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만의 만남’ 황정민X임순례 감독, ‘교섭’으로 보여줄 또 다른 세계

입력 2022-12-19 13:40  




매 작품마다 변신은 기본, 장르 불문 맡은 캐릭터에 강한 설득력을 부여하고 도드라진 입체감을 불어넣는 배우 황정민과 늘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망설이지 않으면서 그 뒤의 뚝심과 인간애를 이어가는 작품들을 보여준 임순례 감독이 영화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가득했던 신인 시절 이후, 21년 만에 영화 ‘교섭’으로 재회했다.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영화.

황정민의 첫 장편 주연작이자 나이트클럽에서 활동하는 밴드를 배경으로 20년을 가로지르는 친구들의 모습을 아릿하게 그려낸 임순례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연출작 ‘와이키키 브라더스’.

황정민과 임순례 감독 모두에게 뜻 깊은 의미를 갖고 있는 ‘와이키키 브라더스’ 이후 21년 만에 만난 두 사람은 그간 쌓아온 숙련된 연출력,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작품을 보여줄 예정이다.

테러가 일상화된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집단으로 피랍되는 사상 최악의 인질 사건에 투입된 외교관과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 ‘교섭’은 사건의 자극성이 아닌 ‘사람을 구하러 간 사람들’의 직업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이들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사투에 초점을 맞췄다.

관객을 설득할 수 있는 힘 있는 배우가 필요했던 임순례 감독은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황정민을 떠올렸다.

황정민은 ‘교섭’에서 피랍사건 해결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교섭 전문 외교관 정재호로 분해, 관객들을 험난하고 불가능해 보이는 교섭 작전의 긴장감 속으로 이끌 예정이다.

어떤 인물이든 위화감 없는 실감으로 소화하는 황정민의 연기와 임순례 감독의 진정성 있는 연출이 조화를 이룬 ‘교섭’은 높은 완성도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2000년 당시 2000명에 달하는 대학로의 무명배우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9개 영화의 합동 오디션 장에서 처음 이뤄진 첫 만남. “황정민 배우의 관심 작품에는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없었지만, 10명 가운데 말없이 서있는 정민 씨에게 왠지 마음이 끌렸다. ‘옆모습 좀 보여줄 수 있어요?’라는 말에 수줍게 돌아서던 모습이 눈에 선하다. 원래 캐스팅되어 있었던 배우가 하차하게 되어 학전 공연 차 부산에 가 있던 황정민 씨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로부터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시작되었다. 당시의 그가 세공되지 않은 원석 같은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여러 색깔로 다듬어지고 세공된, 한국 영화의 보석”이라고 밝힌 임순례 감독은 “실제로 ‘교섭’의 현장에서 황정민 배우의 촬영 경험들과 영화에 대한 내적 이해, 기술적인 아이디어 등을 많이 수용했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작품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황정민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황정민 역시 “멋모르고 영화를 할 때 감독님을 처음 만났다”고 소회를 전하며 “그 당시 임순례 감독님의 모습과 지금의 감독님 모습을 보면 변한 게 없다. 어떻게 보면 감독님께 내가 그 때는 바보 같았지만 20년 후의 나는 조금 잘 하고 있지 않아? 라고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던 것 같다”고 두터운 존경심을 드러내, 서로에 대한 깊은 신뢰로 그려낸 ‘교섭’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영화 ‘교섭’은 2023년 1월 18일, 오직 인질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불가능한 교섭 작전에 나서는 이들의 이야기 속으로 관객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