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전문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지난 12월 22일 2023학년도 졸업식을 재단 엠블던호텔
해리티지홀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 감염 질병을 우려해 1부와 2부로 진행했으며 1부는 호텔제과제빵학과 및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졸업생의 행사가 시행됐다. 2부에는 호텔관광경영학과와 호텔조리학과의 졸업식으로 이어졌다. 졸업식에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의 육광심 이사장과 한호전 서재실 학장, 이원영 교무처장, 최덕규 학부장, 이소영 학부장, 박병일 학부장을 비롯해 각 학과의 교수님들이 참석했으며, 졸업생들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상장 수여식과 재학생, 졸업생의 송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졌다.
이번 호텔경영학과 졸업자인 이지영 학생은 “이번 포시즌스 호텔로 취업하게 됐다. 학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멋진 호텔리어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후배들이 따라올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며 졸업 소감을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로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며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다”며 “기본 학위취득 교육은 물론 전문교육으로 팀프로젝트 학기제와 현장실무실습, 인턴십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현장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해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에서는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대한 취업컨설팅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진로로드맵 설계를 통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