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전문 에이전시 펀딩인사이더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감동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장인 이동기 서울대 명예교수는 "공적서 검토와 서류심사, 최종 심의 단계를 고려했으며,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핵심 역량을 확보한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대상을 수여했다"라며 심사 기준을 설명했다.
펀딩인사이더는 글로벌 올인원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2022년 기준, 한국 기업의 미국 킥스타터/인디고고 진출 프로젝트 누적 펀딩 금액만 100억 원 이상의 실적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일본 캠프파이어와 마쿠아케, 대만의 젝젝, 호주 포지블, 한국의 와디즈, 아마존까지 8개 플랫폼으로의 릴레이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국 법인 설립 및 관리, 캠페인 기획, 스토리 제작, 홍보 영상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대행, 배송 및 CS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부처 공공기관의 위탁을 받아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강의, 멘토링, 지원 사업 심사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강연, SBA 서울창업허브 창동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참가기업 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