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허동원, ‘킹 받는 농담쌤’ 글로벌 빌런 등극

입력 2023-01-05 14:20  




‘더 글로리’ 허동원이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형 킹 받는 농담꾼으로 글로벌 빌런에 등극했다.

지난 12월 30일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시리즈 ‘더 글로리’의 허동원이 현실에서 마주하고 싶지 않은 직장 동료 추 선생 역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허동원은 문동은이 사회에서 만난 악인 추 선생 역을 맡았다. 학창 시절 문동은의 교내 동급생이 학교 폭력을 가하며 빌런이 됐다면, 추 선생(허동원 분)은 문동은이 성인이 된 이후 학교에서 만난 새로운 빌런이다. 웃는 얼굴로 말을 걸어오지만 유쾌하지 않은 질문만 연신 내뱉고 무례함을 농담으로 치부한다. 그런 추 선생에게 문동은 역시 ‘독설 농담’으로 반격을 가하며 팽팽한 기싸움을 펼친다. 모욕적으로 남겨진 패자는 추 선생이고 이를 본 시청자는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시청자가 통쾌함을 느끼는 지점에 허동원이 있다. 문동은의 농담에 평정심을 잃고 실시간으로 무너지는 추 선생을 보는 즐거움. 허동원이 추 선생의 분통 터지는 감정을 떨리는 입술과 눈빛 그리고 화를 삭여내는 숨결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함으로써 그가 느끼고 있을 치솟는 불쾌지수를 짐작게 하며 문동은의 완승에 대한 카타르시스를 배가시킨 것. 여유만만하던 빌런의 무너짐이 선사하는 즐거움은 국내외 시청자로부터 통쾌한 명장면으로 손 꼽히고 있다.

허동원은 추 선생의 비주얼부터 맛깔스러운 대사 톤까지 빌런의 캐릭터화를 완성도 높게 그려냈다. 눈에 띄는 단발머리에 더 눈에 띄는 꽃무늬 스카프와 줄무늬 니트를 한 번에 소화하는 범상치 않은 극악 비주얼부터 음침하고 은밀한 눈빛에 더해진 조곤조곤하면서도 여유로운 말투와 “넝~담(농담)”이라는 얄미운 대사의 맛까지 캐릭터의 면면에 밉살스러움을 더함으로써 미워할 수밖에 없는 글로벌 빌런을 탄생시켰다.

이 같은 허동원 표 글로벌 빌런의 등장에 국내외 팬들은 “묘하게 기분 나빠서 어떤 형태의 빌런이 될지 알 수 없는 불안함”, “배우는 죄가 없다지만 연기 조금만 살살해주세요”, “나는 그의 머리를 본 순간부터 그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딱 봐도 수상해 보이는 비주얼”, “농담 말투가 너무 킹 받아요”, “배우의 연기가 매우 좋다. 그가 악당임을 보자마자 알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에피소드”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등장만으로도 빌런임을 직감하게 하며 긴장감을 조성하는 허동원 표 글로벌 빌런 추 선생이 파트 2에서도 문동은과 마주 설 수 있을지 그의 활약이 기대되는 ‘더 글로리’ 파트 2는 오는 3월 공개된다. 파트 1은 지금 바로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