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혁신지원사업단,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성료

입력 2023-01-06 15:00   수정 2023-01-06 15:00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혁신지원사업단이 지난 4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을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2022년 혁신지원사업 추진 현황 및 우수성과 공유·확산을 목적으로, 타 대학 혁신사업 참여 관계자, 가족회사 산업체 인사, 지자체 경제발전정책 수행 주요 인사, 학부모 등 다양한 대학 구성원들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 유일의 디자인 예술 특성화 계원예술대학교를 통해 지역혁신과 디지털 전환시대에 필요한 산업체를 지역으로 끌어 모으는데 함께 협력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권창현 계원예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혁신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라며 "학생성공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혁신과 최고의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과확산포럼은 `대학혁신 추진전략 모델 수립혁신 내재화 SI모형`을 제시한 암묵지 분야 권위자인 나고야 대학 한삼택 교수의 특강과 혁신지원사업의 과제별 성과보고로 이루어졌다. 초청 특강자 한삼택 교수는 `가치창조자들의 DNA`를 주제로, SI모형(노나카의 SECI모델이 고도화된 새로운 모형)으로 대학의 자율혁신 계획 발전 고도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전영대 혁신지원사업단장은 2022년 혁신지원사업 추진개요와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주요 성과로는 교양교육혁신센터의 대학 교양 교육 활성화를 위한 3대 전략과 주요 성과, 전공교육혁신센터의 현장중심 전공트랙과 주문식트랙 교육과정 개발, 교수학습혁신센터의 교수·학습자의 성장을 이끄는 TLE 모델 확립, IR센터의 데이터 기반 교육·연구·경영 부분의 통합 관리 방안, 시설관리팀의 원스톱 행정서비스 환경 조성, 정보전산팀의 Edu-tech기반의 교육플랫폼 조성, 학생성공지원센터의 비교과 체계 기반 인증제, 산학취업처의 맞춤형 취·창업 지원 FARM-K 체계 구성, 평생교육원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등이 소개되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계원예술대학교는 이번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을 계기로 디자인전환시대를 견인할 융합인재 양성 혁신교육과정과 지자체 협력으로 지역 경제 발전의 지속적인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