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전도연X정경호 주연 '일타 스캔들' OST '반대편' 발매…독보적인 보컬+깊은 울림

입력 2023-01-27 14:30  



가수 이적이 `일타 스캔들`의 감동을 목소리로 전한다.

이적이 가창에 참여한 tvN 주말드라마 `일타 스캔들`의 세 번째 OST `반대편`이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적의 담담한 목소리로 시작하는 `반대편`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의 도입부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이어 가슴을 울리는 첼로 사운드와 진정성 있는 이적의 보컬이 `반대편`의 더욱 짙은 감성을 완성한다. 마주희 OST 프로듀서는 "녹음 현장에서 곡을 해석하는 능력과 깊은 울림의 가창을 듣고 역시는 역시다"라는 찬사를 보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우리는 슬픔의 문을 열고 이 모든 아픔을 거스르고 빛의 편으로 삶의 품으로 다다를 수 있을까" 등 아픔을 딛고 상대의 편으로, 넓은 품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메시지가 담긴 서정적인 가사가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반대편`의 가창을 맡은 이적은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음색을 통해 `진정성 있는 가수`, `울림을 전하는 가수`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간 `달팽이`,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거위의 꿈`, `하늘을 달리다`, `그땐 미처 알지 못했지`, `다행이다`, `걱정 말아요 그대`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위로를 전한 바 있다.

`반대편`의 작사, 작곡을 맡은 홍예진은 자신만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음악으로 `제 28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8년 `삼청동`으로 데뷔 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예 작곡가이다.

앞서 가수 이주혁의 `안개꽃`과 그래쓰 (GRASS)의 `오늘은 맑음`이 공개되며 다채로운 감성을 선사한 가운데, 이적의 담백한 위로가 담긴 `반대편`을 통해 OST의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이적이 가창한 `일타 스캔들` OST Part 3 `반대편`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tvN 주말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 남행선(전도연 분)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정경호 분)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그리며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