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긱허브, 국내 최대 AI커뮤니티와 'AI 콘테스트' 개최

입력 2023-02-09 13:56   수정 2023-02-09 14:11

AI 생성 이미지 경험, AI마케팅 효과 체감 기회 제공

펜타브리드의 긱허브(GIGHUB)가 AI 코리아 커뮤니티(AI KOREA COMMUNITEY)와 손잡고 "AI 이미지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월 중순으로 예정된 콘테스트에 앞서 긱허브는 AI로 생성한 이미지를 경험하고 AI마케팅의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스폰서십 유치를 진행 중이다.

긱허브와 AI 코리아 커뮤니티는 지난 2월 8일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상호 간의 협력 및 지원을 약속했다. 긱허브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연결 지원, 이벤트 프로모션, AI 정보 및 이슈 공유, AI 크리에이터의 교육과 양성, 전문가 인증, AI 콘텐츠 공유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파트너십 직후 두 회사가 선택한 첫 이벤트가 바로 `AI 이미지 콘테스트` 다. 긱허브는 국내 최초의 WEB 3 & AI 긱 이코노미 플랫폼으로, AI마케팅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AI 코리아 커뮤니티는 국내 최대의 AI 커뮤니티로 AI 크리에이터의 소통과 활용, 육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공동의 목표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AI 이미지 콘테스트는 시작 전부터 예고만으로 AI 크리에이터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두 회사는 서로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장담했다. 긱허브는 AI 이미지 콘테스트 프로젝트의 플랫폼 등록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AI 코리아 커뮤니티는 1만 커뮤니티 멤버를 기반으로 참가자를 모집함으로써 규모와 품질이 확실하게 보장된다는 것이다.

최근 ChatGPT와 미드저니와 같은 AI 제너레이터가 기사를 통해 이슈가 됐지만, AI 프로젝트에 관해 아직도 잘 모르거나 관망하는 기업도 많다. 긱허브는 이번 AI 이미지 콘테스트가 선뜻 뛰어들기 어려운 AI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기업의 참여를 적극 추천한다.

가벼운 스폰서십을 통해서 비용 부담은 줄이고, 실제 AI 크리에이터의 작업 과정은 어떤지, 작업시간은 어느 정도나 걸리는지, 결과물의 품질은 뛰어난지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다. 긱허브는 이 과정을 통해서 기업 마케팅 담당자가 낯선 AI를 경험하게 만들고, AI마케팅의 효과를 체감하게 함으로써 국내 기업 브랜드가 AI 프로젝트 도입에 전향적인 태도를 보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콘테스트의 스폰서십은 양 사의 첫 이벤트라는 이유로 선착순 소수 업체에 한해 전개될 예정이며, 콘테스트의 주제 출제 자격, 응모작의 심사, 결과물의 IP 확보 및 활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콘테스트 결과가 언론을 통해 노출됨으로써 하인즈케첩 AI, 하이네켄 AI, 나이키 AI의 해외 이슈와도 같은 AI마케팅의 효과도 체감할 수 있다.

스폰서십 참가 조건은 `긱허브 사이트` 또는 긱허브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