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케토톱' 패키지 바뀐다…시각장애인용 QR코드도

김수진 기자

입력 2023-03-02 09: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독이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의 패키지를 개선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개선된 패키지는 각 제품별로 어깨, 손목, 손가락 등의 부착 부위와 함께 사각형, 밴드형, 동전 모양 등 실제 제품이 부착된 이미지를 전면에 넣었다. 팔꿈치나 손가락 등 제품별로 소비자들이 부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동전모양으로 원하는 통증부위마다 강력하게` 등 제품의 특징과 사용법을 소비자 친화적인 문구도 삽입했다.

또, ESG 경영의 일환으로 불필요한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케토톱 오리지널과 핫 34매의 종이 포장(카톤 박스)을 제거했다. 케토톱 오리지널 40매의 종이 포장은 2020년부터 제거했으며, 주력제품인 34매의 종이 포장 제거로 연간 약 46톤의 종이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케토톱 전 제품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QR코드를 삽입했다. 음성 안내 설정을 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제품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준다.

김미연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상무는 "케토톱의 이번 패키지 개선은 다양해진 케토톱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라며 "앞으로도 케토톱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제품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며, 케토톱과 함께 통증 걱정 없이 인생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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