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신도시 '고덕자이 센트로' 27일 특별공급 예정

입력 2023-03-24 11:36  


평택 고덕국제신도시가 풍부한 인프라와 일자리로 발전을 거듭하며 평택을 대표하는 주거타운으로 발돋움 하면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새롭게 분양하는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 장당동, 고덕동 일원 대지면적 1,341만여㎡ 부지에 인구 14만6000여명, 6만여 가구 등으로 계획된 신도시다. 고덕신도시는 지역 경제의 젖줄이 되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서정리역 등이 인접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곳이다.

실제로 평택 부동산 시장에서 고덕신도시의 영향력은 크다. 부동산114 REPS에 따르면 역대 평택 아파트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가운데 9개 단지가 고덕신도시에서 분양한 아파트일 정도로 수요층이 탄탄하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로 평택 분양 단지들이 다소 부진한 청약 경쟁률을 보였음에도 지난해 11월 고덕신도시에서 분양한 '고덕 디에트르 리비에르'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3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탄탄한 경쟁력을 선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 고덕신도시 A-5 블록에 들어서는 '고덕자이 센트로'가 주목 받고 있다. 지하 2층~25층, 7개 동, 총 569가구,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평택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은 공공의 안정성과 민간건설사 브랜드의 기술력이 더해져 우수한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상업지구(예정)가 인근으로 자리해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며,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도 들어서 있다. 여기에 고덕신도시 내 교육특화구역 '에듀타운' 부지에 오는 2026년 개교를 목표로 정원 2,000명 규모의 초ㆍ중ㆍ고 통합학교인 평택고덕국제학교(가칭)가 들어설 계획이기 때문에 교육 여건도 갖췄다.

총 289만㎡ 규모로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가까이 자리한다. 또한, 1호선 서정리역 및 서정리역 역세권 복합개발(계획)이 인근에 자리하며, 평택지제역 SRT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평택제천고속도로로 통하는 평택고덕IC와 송탄IC도 이용할 수 있다.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됨에 따라 전체 가구 중 85%가 특별공급으로 공급되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다. 특히,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평택시 거주자에게 분양 물량의 30%가 우선 공급되며,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자에게 20%가 우선 공급된다. 그 외 50%는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 물량이 배정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3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4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