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 말해요’ 장성범 종영 소감 “촬영기간 내내 행복했던 기억들 뿐인데 끝이 났다 하니 아쉬운 마음이 크다”

입력 2023-04-13 12:20  



배우 장성범이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에서 만능 캐릭터 면모를 선보였다.

장성범은 극 중 우주(이성경 분)와 혜성(김예원 분)의 막냇동생 지구 역을 맡아 섬세한 열연을 펼쳤다. 공시 공부가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한 지구는 공무원이 아닌 가수의 꿈을 꾸며 가출까지 감행하며 뜨거운 열정을 보인 것. 이 가운데 가수를 꿈꾸는 지구를 맡은 장성범은 입체적인 연기는 물론 남다른 보컬 실력을 자랑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성범은 지난 7회에서 노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던 캠핑장에서의 기억을 떠올리며 이소라의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를 기타 연주와 함께 가창. 절제된 감정과 함께 담담하게 노래해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 올렸다. 이어 지난 12회에선 줄곧 자신을 꿈을 반대했던 가족들 앞에서 김동률 ‘출발’을 열창하며 가수라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간 지구의 모습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 묵직한 울림을 선사하기도.

특히 지난 12일 공개된 최종회에서 장성범은 ‘사랑이라 말해요’의 OST인 원슈타인의 ‘비밀의 화원’을 버스킹 무대로 꾸며내 극의 마무리를 훈훈하게 장식했다. 이처럼 꿈을 향해 도약하며 자신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장성범은 극의 적재적소에서 임팩트 넘치는 활약을 펼치며 신 스틸러 그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낸 것.

이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녹음실 부스 안 녹음에 열중하고 있는 장성범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장성범이 가창한 3곡 모두 본인이 직접 녹음한 목소리가 실제 방송에 흘러나와 극 중 ‘지구’의 감정을 전달하는 데에 힘을 더했다.

이에 장성범은 “행복한 시간들 되셨을까요? 벌써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가 종영을 맞이 하였습니다. 촬영기간 내내 행복했던 기억들 뿐인데 드라마가 끝이 났다 하니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제가 언제 또 멋진 형 누나들 사이에서 예쁨 받으며 편안하게 연기하고 노래도 부를 수 있을지. 그런 순간이 다시 오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금 당장 사랑하는 분들께 사랑한다고 고백해보세요! 이상, 저 지구는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말(사랑이라 말해요)’를 열렬히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라며 시청자들을 향한 애틋한 끝인사를 건넸다.

장성범은 지난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환혼’, ‘신병’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가난한 법대생부터 선임에게 부조리를 당하는 군인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성장형 배우의 좋은 예를 보여줬다.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입증시킨 장성범이 이후 어떤 작품으로 행보를 이어가 대중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한편,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 장성범은 차기작으로 ENA 새 드라마 ‘신병2’ 출연을 확정지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