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 1차 라인업 공개…‘日 최고 밴드’ 라우드니스, 헤드라이너 발탁

입력 2023-04-14 15:20  



세계 최고의 음악 축제 우드스탁 페스티벌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그 첫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아울러 향후 공개될 글로벌 라인업에도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14일 ㈜에스지씨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시아 최초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린 일본 최고의 헤비메탈 밴드 라우드니스(LOUDNESS)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의 첫 헤드라이너로 발탁됐다. 이어 오는 5월 17일 발표되는 2차 라인업에선 해외 헤드라이너 10팀이 공개된다.

첫 라인업에 포함된 한국 아티스트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김완선, 이은미, 인순이, 린, 다섯손가락, 부활, 노브레인, 다이나믹 듀오, 팔로알토 등 장르와 세대를 넘어 최고 아티스트들이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에 합류하면서 더욱 다채로운 축제를 완성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엔 사랑과 평화, 꽃다지, 키보이스, 안치환, 김경호, 곽동현, 크랙샷, 레이지본, 육중완밴드, 메써드, 알리, 정홍일, W24, 김도균, 여행스케치, H2O, 웅산밴드 등 약 60여 팀의 공연이 준비됐다.

뮤지션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 외에도 '미디어 파사트' 작가 이석,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Millennium Symphony Orchestra), 라틴그룹 라퍼커션, 마술쇼 등 아트페어의 이름에 걸맞은 여러 볼거리도 마련돼 관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또한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국전쟁 휴전 70주년'을 기념하는 자유평화에 관한 영화를 상영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큰 의미와 귀감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1969년 '오리지널 우드스탁' 무대에 사용된 실제 패널을 사용해 희귀한 기념품과 무대 제작을 해내는 '피스오브스테이지(Peace Of Stage)'와 협업,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 페어 2023'은 오는 7월 28부터 30일까지 3일간 경기도 포천시 한탄강 일대의 다목적광장에서 개최된다. 진행되며 무더운 도심을 벗어나 한탄강 일대의 광활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점 또한 하나의 볼거리로 꼽히고 있다.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 페어 2023' 얼리버드 티켓은 한정 수량으로 4월 15일까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