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톡스텍-美 CSSiLifeSciences, 신약개발 업무 협력 강화

입력 2023-04-27 14:04   수정 2023-04-27 14:33



국내 1위 비임상 CRO인 (주)바이오톡스텍와 그 계열회사(이하 “BTT 그룹”)가 미국 CRO 회사 CSSiLifeSciences와 신약개발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하였다.

양사는 한국 및 미국에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북미 제약/바이오 기업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들의 전주기 신약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 FDA 인허가 대응을 위한 비임상시험 및 컨설팅 협력 서비스 구축 △ FDA 인허가 대행 협력 체계 구축 △국내/미국 시장내 공동 영업 및 홍보 활동 △ 공동행사 개최 등에 대한 협력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바이오톡스텍은 미국 FDA로부터 GLP 적격 승인을 받은 국내 비임상 CRO 선두기업으로, 연간 2000건 이상의 비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그 계열회사인 키프론바이오(Keyfronbio)는 저분자.고분자 의약품에 대한 생체 시료 분석, 효능 평가 및 유전자.세포치료제 체내분포 서비스 등의 약리평가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설립된 키프라임리서치(Keyprime Research)는 글로벌 7위 규모의 최신 시설을 통해 영장류 독성 및 효능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SSi LifeScience는 신약 및 의료기기의 개발부터 상용화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글로벌 혁신 CRO/컨설팅 그룹으로, 국내외 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특히, 제품 개발 전략 수립, 비임상.임상 및 CMC 컨설팅, Medical writing 및 FDA 인허가 대응 등 신약개발에 필요한 전주기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톡스텍 강종구 회장 (President Jong-Koo Kang)은 "CSSi는 미국 시장 진출에 맞는 신약개발 전략을 가이드해줄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로, 바이오톡스텍 그룹의 비임상시험 인프라 및 경험을 이용해 협력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CSSi LifeScience의 Jim Sergi 대표는 "우수한 비임상 인프라를 가진 바이오톡스텍 그룹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뿐만이 아니라, 영장류 비임상 시험 수행을 희망하는 북미 기업들의 수요 충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