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는 디지털 싱글 제작 지원 공모전에 선정된 애틋(Ateut) 소속 뮤지션인 정오현의 ‘Fantasy Of Ateut Ⅱ-LuluPang’ 앨범을 제작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애틋(Ateut)은 이하이, 아스트로, 위아이, 황치열, 김용준, 이보람, 요요미, 신인선 등의 뮤지션의 작품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로젝트팀으로, 애틋에 소속된 정오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주최한 공모전에 참여해 함께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룰루팡(LuluPang)’은 만화 ‘천사소녀 네티’에서 모티브를 얻어, 현실에서는 삶에 치여 사는 화자가 하룻밤만이라도 천사소녀 네티로 변신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다는, 마법소녀의 판타지를 담아낸 곡이다.
박주향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학과장은 이번 앨범에서 프로듀서를 담당했으며, 레코딩과 믹싱 마스터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재학하면서 실력 있는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는 노민 학우가 담당했다.
이 앨범의 발매를 담당한 ‘태양의 후예’, ‘닥터 차정숙’,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등 인기드라마 OST의 킬러 콘텐츠 IP를 포함한 14만곡 규모의 음원을 전 세계에 유통하고 있으며, 구독자 100만이 넘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유통사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분야별,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연주와 교수법 모두 검증된 교수진의 지도,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오프라인 실습수업,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레슨, 주제별 특강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제작과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이고 균형 있는 교과과정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LuluPang 앨범 자켓>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