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6월 8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3-06-08 08:34   수정 2023-06-08 08:41

    (섹터) 미국 현지시간으로 6월 7일 수요일, 30분 전쯤 마감한 미국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섹터별 흐름부터 짚고 가시죠. 금리인상 가능성을 주시한 가운데 오늘 국채금리가 오르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가장 크게 빠졌는데요.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주와 기술주가 가장 부진했습니다. 중국의 원유 수입이 증가하고 미국의 원유 재고량은 감소하면서 오늘 장 국제유가는 1% 정도 올랐습니다. 따라서 오늘 에너지주 흐름 좋았습니다.
    (게임스톱) 밈주식 게임스톱 실적이 조금 전에 막 공개됐는데요. 게임스톱 실적부터 체크해보시죠. 1분기 매출과 EPS가 안타깝게도 모두 시장예상을 밑돈 모습입니다. 따라서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22% 급락하고 있고요. 조금 전 나온 속보로는 게임스톱이 CEO를 해고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습니다.
    (아마존) 아마존도 이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합니다. 광고 사업을 강화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인데. 앞서 넷플릭스나 디즈니+같은 경쟁사들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이제 스트리밍 플랫폼 업계 전반으로 이런 광고 요금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펌홀딩스) 어펌홀딩스와 아마존이 새로운 호환성 기능을 발표했는데요. 나중에 결제하는 시차 지불 방식의 어펌홀딩스의 어댑티브 체크아웃을 이제 아마존 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건데요.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어펌홀딩스 주가가 강세 보였습니다.
    (알파벳) 구글 클라우드가 헬스케어 분야에서 생성형 AI 사용을 확장하고자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에 본사를 둔 종합병원인 메이오 클리닉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환자의 의료 기록이나 게놈 같은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JP모간이 넷플릭스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 유지했습니다. 목표가도 380에서 470달러로 상향했는데요. 1억명에 달하는 암호공유자들을 유료 공유로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할 거라는 설명입니다.
    (시스코시스템즈) 시스코시스템즈도 새로운 생성형AI를 웹엑스 비디오 회의와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에 추가한다고 전해졌습니다.
    (워너브로스) 오랜만에 워너브로스 소식도 살펴봅니다. CNN CEO 크리스 릭트가 그동안 급격한 논조 변화로 인해 시청률을 떨어뜨린 것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 대선후보 타운홀 행사 생방송에 대해 비판을 받으면서 결국 퇴진했는데요. 해당 소식에 워너브라더스 주가가 오늘 장 강세 보였습니다.
    (코인베이스) 한편 어제 미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소송을 당한 코인베이스는 미증권거래위원회의 제소와 관련해서 고객 자금이 안전하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소식은 잠시 뒤 이슈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이고요. 한편 캐시우드의 아크인베스트먼트가 코인베이스 주식 2천만 달러 넘게 사들였다고 전해졌습니다. 어제 12% 하락 마감한 코인베이스, 오늘 장에서는 3% 올랐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주가는 9 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하면서 7개월 만에 최고치를 향해 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상승세가 지속되는 것이 2년 만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홈페이지에 새로운 모델3와 Y가 7천5백달러, 우리 돈으로는 약 1천만원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게 됐다는 업데이트가 올라왔고요. 또, 한편 일론 머스크는 몽골을 방문했는데요. 몽골 총리와 만나 배터리 공장 건설 등 몽골에서의 테슬라 사업 확장과 몽골의 풍부한 구리 같은 원자재 확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지역은행주) 6월 들어서 지역은행주 흐름이 좋은데요. 오늘도 지역은행주들이 강세 보였습니다. 팩웨스트가 특히 14%, 자이온스도 4% 올랐고요. 한편 오랜만에 SVB 실리콘밸리은행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HSBC 영국은 글로벌 성장을 목표로 SVB영국 사업을 스타트업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미국과 영국, 중동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잉) 콜로라도에 기반한 회사 윌슨 에어로스페이스가 보잉을 지적재산권 침해로 소송 제기에 나섰습니다. 보잉이 국제 우주정거장 등 나사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도구를 위조하고 IP를 훔쳐썼다는 주장인데요.
    지금까지 미증시 특지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