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ㆍ의원' 병원 분야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기존 이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발표된 업종별 우수 대상자들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병ㆍ의원'은 청결한 시설과 높은 편의성, 친절한 서비스로 해당 병의원을 내원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각 지역별 병의원을 선정 후 대중에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최종 평가는 청결도, 편의성, 친절도,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각 지역별 실제 해당 병원을 이용한 기존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평가 기준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병원을 최종 선정해 의료기관 구분에 따라 발표했다.
특히 빅데이터에 기반해 병원에 대한 소비자 리뷰를 조사 및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는 부분은 '병원 측의 친절함과 시설'로 나타났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병원 선택과 재방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로 분석됐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국내 의료기관의 의료 수준은 이미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으며, 이제 소비자들은 병원 선택과 재방문의 주요 기준으로 친절함과 시설 그리고 청결함을 상당히 고려하고 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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