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10분 애플과 정면승부…'삼성 강남' 오픈

정재홍 기자

입력 2023-06-28 11:00   수정 2023-06-28 18:20



삼성전자가 새로운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29일 오픈한다.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천제곱미터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다.


최근 개장한 애플스토어 강남과 불과 1km 떨어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 고객은 자신의 삶의 가치에 맞춘 개인화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삼성 강남은 외부 디자인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MZ세대의 감성 트렌드를 반영했다. 강남대로를 향한 건물 외벽의 상징적인 창호 3개는 경험의 시작, 즐거움의 연결, 원삼성 라이프의 의미를 담았다.


내부는 강남 도심의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아틱 아이스 블루', 삼성전자의 테크놀로지를 표현한 '일렉트릭 블루',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글램 피치' 색상으로 구성됐다.



1층은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곳으로, 대형 전시물과 포토 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입구에 전시된 대형 '허그 베어'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담았다.

2층은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IT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삼성 강남의 3층과 4층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배움과 소통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3층에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가 입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최초로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삼성 강남'에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종을 '삼성 강남'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 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