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공격적 '차값 내리기' 성공하나?

입력 2023-07-03 05:4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전기자동차 업계에서 가격 인하 경쟁을 주도하는 테슬라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일(현지시간) 테슬라가 2분기에 각국의 계약자들에게 인도한 차량 대수는 46만6천대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83%나 늘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전문가들이 예상한 44만5천대를 뛰어넘는 수치다.

테슬라의 차량 인도가 급증한 것은 최근 텍사스주(州) 오스틴에 공장을 확장하면서 생산 능력을 키웠기 때문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1분기에도 차량 인도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6% 늘었다.

WSJ은 테슬라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도 수요 증가의 요인이라고 전했다.

테슬라는 지난 1월 미국 내 판매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으로 시작으로 전기차 업계에서 가격 경쟁을 주도했다.

꾸준하게 추가 인하를 단행함에 따라 모델 Y의 판매가격은 20% 이상 떨어졌다. 모델 3의 판매 가격은 11% 낮아졌다.

테슬라는 미국 시장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 유럽, 중국 등 국제시장에서도 판매 가격을 낮췄다.

수요 증가로 지난해 부진을 떨친 테슬라의 주가도 회복세에 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6월 30일 테슬라의 주가는 261.7달러로 연초에 비해 2배 이상 급등했다.

다만 400달러를 넘었던 2021년 11월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 상황이다.

이는 시장에서 테슬라에 대한 수요가 늘었지만, 가격 인하 정책 탓에 수익률은 감소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1분기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은 11.4%로 전년도 같은 기간의 19.2%에서 절반 가까이 축소됐다.

(자료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