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인싸이트의 취업뽀개기, 한국유통경영학회와 청년 대상 MD뽀개기 교육과정 개설

입력 2023-07-06 09:40  



취업뽀개기를 운영하는 ㈜비즈인싸이트(공동대표 황태원, 이준호)가 (사)한국유통경영학회(윤기창 회장)와 손을 맞잡고 유통산업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MD 교육과정 개설에 나섰다.

㈜비즈인싸이트-취업뽀개기와 (사)한국유통경영학회는 청년 일자리 확대와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달 30일 한남대학교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취업 커뮤니티와 학계 간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유통산업 역시 빠르게 변화하며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양 측은 상품기획 전문가인 MD의 중요성과 수요가 계속 커지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오는 22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하루 6시간씩 총 24시간에 걸쳐 ‘MD뽀개기’란 MD 양성 교육 캠프를 연다. MD뽀개기의 교육 대상은 마케터나 MD 직무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거나 온라인 셀러 창업에 나서는 취준생이 대상이다.

MD뽀개기는 정규 캠프 수업 이후에도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수업 이후에도 재능 기부를 통해 맞춤형 취업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뽀개기는 교육 대상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MD 교육의 주관 교수는 (사)한국유통경영학회 소속 아주대 경영학과 이종우 교수가 담당한다. 이종우 교수는 리테일 분야 글로벌 기업에서 약 20년간 MD 업무를 수행했고 삼성전자, GS리테일, 이마트, BGF리테일, 삼양식품, SPC삼립, 하이트진로 등 국내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강연과 세미나를 수백 회 진행한 유통전문가이다.

신설된 교육과정의 핵심은 신제품 및 마케팅 전략 기획 실습과 함께 현직 온-오프라인 유통 MD,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홈쇼핑 MD 취업 성공자를 초빙해 실무 교육과 취업 준비 멘토링을 선보이는 데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한국유통경영학회와 취업뽀개기가 발행하는 MD 교육 수료증도 발급된다.

[사진설명] 이준호 취뽀 대표(오른쪽 3번째)가 (사)한국유통경영학회 소속 교수진과 업무협약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군산대 재직 중인 길대호, 여찬구, 윤기창 교수와 아주대 이종우 교수, 권일숙 한남대 교수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