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가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로 써클차트 2관왕에 올랐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지난 10일 발매된 엑소 정규 7집 ‘EXIST’가 오늘 발표된 써클 주간 차트(7월 9~15일)에서 리테일 앨범 및 앨범 차트 1위로 2관왕을 차지해 엑소의 변함없는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하루 만에 음반 판매량 107만 장을 돌파, 통산 7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음반 판매량) 역시 156만 장을 넘으며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는 등 굳건한 존재감을 입증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70개 지역 1위에 올랐음은 물론, 중국 QQ뮤직 및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 ‘다이아몬드 앨범’(판매액 5백만위안 달성) 인증을 받는 등 글로벌한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앨범에는 쿨섹시 바이브가 돋보이는 타이틀 곡 ‘Cream Soda’(크림 소다)를 포함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9곡이 수록되어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엑소 정규 7집 발매를 기념해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 ‘EXOcial Club - Cream Soda’(엑소셜 클럽 - 크림 소다)는 8월 6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뮤지엄 M2 (1F) 및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