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 1위 달성

입력 2023-07-24 10:54  


한화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생명보험산업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고객 최접점 대면채널로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세무, 투자 등 종합재무설계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 상담 역량 강화 교육과 디지털 서비스 개발 등 대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상상담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데스크를 일부 고객센터에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직원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대기시간이 짧고 신속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한화생명 측은 디지털 데스크를 향후 전(全)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모바일 전용 화상상담시스템도 연내 오픈을 목표로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융피해 사례 공유 등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통해 실제 고객 상담 시, 다수의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 월 정부기관으로부터 감사장과 포상금을 수여받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창구'는 고객센터 방문 전에 콜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우선 고객응대 서비스'와 전용 배려좌석 등 고객 편익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은 물론, 고객센터 직원의 업무 만족과 정서관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문화예술을 활용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핑거니팅, 우드카빙 등)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경감과 심리 안정을 도모해 고객서비스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도모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변화한 고객 서비스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시스템 운영과 직원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단순히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주는 공간을 넘어 화상상담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가 결합된 모델로 변화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