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내달 11일 수원AK플라자점 오픈…국내 6번째 돌비 시네마 확정

입력 2023-07-25 14:00  



국내 여섯 번째 돌비 시네마가 수원에 자리 잡는다.

메가박스는 25일 “수원에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을 오는 8월 11일에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총 8개 관 1918석의 대규모 극장으로 오픈하는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돌비 시네마’, 푸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야미버스’와 놀이 공간 ‘퍼니버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차별화된 콘텐트와 공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광역거점도시인 수원특례시의 대표 멀티플렉스로 자리매김한다. 게다가 경기도 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수원역 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수원 시민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의 발길 또한 쉽게 닿을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수도권 주요 거점도시에 대규모로 오픈하는 만큼 메가박스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지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7월 초 목동점 리뉴얼에서 첫선을 보인 푸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야미버스’와 놀이 공간 ‘퍼니버스’가 수원AK플라자점에도 적용된다. 약 13종의 튀김 메뉴, 36여 대의 게임기, 무인 사진관 ‘플레이 인 더 박스’ 등은 영화관 공간 자체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는 지난해 6월 개관한 대구 신세계점에 이은 국내 여섯 번째 돌비 시네마로, 경기 남부권역 최초의 돌비 시네마 상영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공식 1호점을 개관한 이후 안성스타필드점,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대구신세계점 등 빠르게 지점을 확대하며 전국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영화관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돌비 시네마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 분야를 선도해온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공간 철학이 집약된 차세대 영화관이다.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관객의 온몸을 감싸는 차세대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결합된 돌비 시네마는 관객들을 최상의 시네마 경험으로 안내한다.

듀얼 4K 레이저, 첨단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은 일반 영화관 스크린 대비 2배 이상의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제공하며 미묘한 디테일 하나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낸다. 돌비 애트모스는 3차원 공간 내 정확한 사운드 배치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스케이프를 완성하며 관객에게 온전한 몰입감을 전달한다.

전 세계 모든 돌비 시네마는 상영관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든 과정을 돌비가 직접 관리한다. 돌비 시네마 전문 엔지니어가 사운드 및 영상 캘리브레이션은 물론, 전 좌석 최적의 시야각 확보, 상영관 내 빛 반사 최소화 등 영화 관람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한다.

이미지 돌비 시네마 사업 담당 부장은 “돌비 시네마는 한국 시장 진출 이후 3년간 빠른 성장을 지속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 관객들의 영화적 몰입 경험을 새로운 수준으로 확장시켜 왔다”라며 “수원AK플라자점 개관으로 수도권 남부 지역 및 근처 신도시 관객들에게도 돌비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온전한 몰입감과 사실감 넘치는 시네마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가박스는 수원AK 플라자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컴포트관 특가 상영과 돌비 시네마 다시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기획전 관객 대상으로 3일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돌비 시네마 웰컴 굿즈를 증정한다.

메가박스 대표 캐릭터 ‘냥만춘’ 사원도 수원AK플라자점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한다. 8월 12일, 13일 각 13시, 15시, 17시에 ‘냥만춘’ 포토타임을 진행하고, 냥만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관객에게 부채를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를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 전용 5회 관람권, ▲메가박스 미니 시네마, ▲돌비 시네마 스페셜 버전 오리지널 무비칩이 포함된 ‘돌비 패스’를 특가에 선보인다.

메가박스 구민정 그룹장은 “수원시에 새로운 메가박스와 돌비 시네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수원AK플라자점이 수도권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문화 공간이 되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며 “특히 돌비 시네마의 경우 2020년 첫 상영관을 선보인 후 지난 3년 동안 매년 지점을 확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보다 많은 관객분이 돌비 시네마의 차원이 다른 영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