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형제’ 소희정, ‘대책 없는 영숙씨’ 완벽 소화…“함께한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될 작품”

입력 2023-08-18 10:10  



‘기적의 형제’ 소희정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소희정은 지난 18일 종영한 JTBC 수목드라마 ‘기적의 형제’에서 육동주(정우 분)의 엄마 차영숙 역으로 열연했다. 술 좋아하고 노래 좋아하고 인정이 많아 자기 사정 감안하지 않고 주는 ‘대책 없는 영숙씨’라고 불리는 차영숙을 완벽하게 소화한 소희정의 종영소감이 소속사를 통해 공개됐다.

소희정은 “이 작품을, 이 역할을 하는 동안 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았습니다. 대본은 너무나도 완벽했고 극중 동주 엄마 차영숙은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사랑스러운 캐릭터라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차영숙을 제가 맡게 되어 더욱 애정을 갖고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9년 전과 다를 바 없는 박찬홍 감독님은 현장에서 여전히 카리스마 있으셨고 배우가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게 도와주신 따뜻한 선장이셨습니다”라며 각별한 소회를 전했다.

소희정은 이어 “그리고 평소 좋아하던 정우 배우와 만남에 촬영 전부터 무척 설레었는데 함께 작업해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본인 촬영 때보다 상대 배우의 촬영 때 더 열심히 해주는 배우였고 누구보다 성실했고 언제나 진심인 배우였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또 한 번 반했네요. 아울러 구혜령 선배, 조복래 배우 그리고 지나칠 정도로 저에게 자극을 주었던 멋진 동료 및 선후배님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라고 모두에게 감사를 표했다.

소희정은 덧붙여 “뿐만 아니라 저도 시청자 여러분과 입장에서 본 방송만을 손 꼽아 기다렸고 최종회가 다가오는 것을 아쉬워하며 보았습니다. 작품 속 지적 유희, 미적 유희를 맘껏 즐겼던 가히 완벽하다고 말할 수 있는 수, 목요일 밤이었네요. 시청자 여러분도 저와 같은 마음이셨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박찬홍 감독님, 김지우 작가님을 비롯 능력이 출중했던 우리 ‘기적의형제’ 스태프분들, 최고의 선후배 및 동료 배우분들 보고 싶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 함께 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기적의 형제’를 함께한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극중 소희정은 순진한데 무작정 순진하기만 해서 잘 속아 육동주의 속을 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러운 차영숙 캐릭터로 호연을 펼쳤다. 철부지 엄마로서 상황에 따라 속상할 때는 입술을 삐죽 내미는가 하면 기쁠 때는 환하게 미소를 짓는 등 극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능숙한 완급조절을 선보인 소희정. 등장마다 기분 좋은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이다.

매 작품마다 색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의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소희정이기에 차기작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