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정규 1집을 통해 힐링과 공감을 선사하고 감성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빛낸다.
소속사 측은 18일 “Young K가 오는 9월 4일 첫 솔로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를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고 밝혓다.
지난 17일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와 수록곡 '오늘만을 너만을 이날을', 'let it be summer'(렛 잇 비 서머)의 가사와 멜로디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리릭 스포일러를 공개했다.
18일 정오에는 신보 4, 5, 6번 트랙에 자리한 '꿈꾼 (Dreamer)', 'Bungee Jumping'(번지 점핑), 'natural'(내추럴) 총 3곡의 스포일러 영상을 추가 오픈하고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4번 트랙 '꿈꾼 (Dreamer)' 영상은 "별들이 몇 개 안 떠 있는 듯 착각을 일으키는 도시의 하늘을 보며 오늘도 망한 것 같은 현실에 황홀함을 덧입힌다 꿈을 꾼다 난 꿈을 꾼다"라는 현실적이면서도 희망을 안기는 노랫말을 수놓으며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예고했다. '황홀함을 덧입힌' 음악과 잘 어울리는 도시 야경, 나른한 오후의 자연 풍경이 낭만적 분위기를 더했다.
5번 트랙 'Bungee Jumping'은 벅차오르는 멜로디 위 "Bungee jumping 언젠가는 끝날지 모르지만 수없이 반복되는 오르내림이 I'm lovin' it Ye I'm lovin' it"라는 긍정적 가사가 어우러졌다. 카메라 앵글 속 Young K가 발랄한 제스처와 밝은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했다.
6번 트랙 'natural' 영상은 누군가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듯한 연출과 귀여운 이모티콘이 등장해 감상 재미를 배가했다. 반복되는 일상처럼 상대방을 당연하게 사랑하는 마음을 "이젠 맘 편히 있어 줘 안심해 줘 I'll be there for you 당연히 사랑해 숨 쉬듯이 또 밥 먹듯이 생각할 필요 없이 It's natural" 등의 가사로 표현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신보 'Letters with notes'는 '음표로 쓴 편지', '음을 붙인 편지'라는 의미로 Young K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총 11통의 편지를 앨범에 실었다.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를 필두로 '오늘만을 너만을 이날을', 'let it be summer', '꿈꾼 (Dreamer)', 'Bungee Jumping', 'natural', 'STRANGE'(스트레인지), 'SOUL (Feat. 최엘비)'(소울), 'playground'(플레이그라운드), 'babo'(바보), 'what is..'(왓 이즈..)까지 신곡 11트랙이 풍성하게 수록됐다. Young K를 비롯해 심현, 다솔(쏠시레), MOGT(쏠시레), 박문치, 최엘비 등 유수의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고 초가을을 적실 예정이다.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Young K만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서정적 가사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곡이다.
한편 Young K는 2년 만의 반가운 컴백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8월 25일 오후 6시 신보 수록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Young K Solo Concert <Letters with notes>'(영케이 솔로 콘서트 <레터스 위드 노트>)를 개최한다. 이어 9월 4일 오후 6시 Young K의 깊은 음악성과 감성이 짙게 담긴 정규 1집 'Letters with notes'를 발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