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염혜란, 색다른 연기 변신에 찬사…모성애 넘어선 광기의 킬러맘

입력 2023-08-21 10:50  



‘마스크걸’ 염혜란의 연기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 마스크걸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다.

극 중 염혜란은 마스크걸에 의해 아들을 잃은 엄마 김경자 역을 맡았다.

김경자는 일찍 남편을 여의고 홀로 아들을 키워 온 다부진 엄마였다. 아들이 삶의 이유이고 보람이었던 인물. 그런 김경자가 아들을 잃은 순간 이전의 평범한 삶은 사라지고 인생 2막이 열렸다. 핏빛 복수, 광기의 시간들. 내 아들을 죽인 고 년에게 똑같은 고통을 대갚음해 주겠다는 자신만의 신념과 각오로 똘똘 뭉쳐 복수에 남은 일생을 건 미쳐버린 김경자로 말이다.

시리즈 공개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염혜란은 김경자를 “이해할 수는 있지만 응원하기는 어려운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작품이 공개된 후 그 이유를 연기로 증명했다. 복수에 혈안이 된 염혜란의 김경자는 피해자에서 빌런으로 180도 뒤바뀐 삶을 살아가며 그악스러운 광기를 일렁인다.

염혜란은 그야말로 사람 김경자가 됐다. 인물에게서 배우 염혜란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김경자 그 자체가 된 것. 아들을 잃고 억장이 무너지는 슬픔에 까무러치는 오열로 시청자를 울리더니 어느덧 그 마음을 함께 잊게 만든다. 더 이상 누군가의 엄마가 아닌 마스크걸에게 복수해야만 하는 킬러 김경자로 얼굴을 갈아끼운 염혜란의 연기는 섬찟함을 자아낸다. 그가 등장할 때마다 쫓기는 이의 심정으로 숨통이 조여 오는 긴장감을 느끼게 함은 물론 고통스러움까지 느껴지게 만든다. 배우가 곧 그 인물이 됨으로써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극을 채워냈다.

이 같은 염혜란의 연기에 시청자의 반응 또한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상반기 ‘더 글로리’로 한차례 복수를 마친 염혜란이 하반기 ‘마스크걸’로 선보이는 광기의 복수가 시청자를 또 한 번 사로잡으며 그의 색다른 연기 변신에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마스크걸’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편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