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 4일 정규 1집 발매…기대 포인트 셋

입력 2023-09-04 15:20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가요계에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4일 “음악과 연기 모두 섭렵하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는 김세정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문(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미니 앨범 ‘I’m’에 이어 2년 5개월만에 컴백 소식을 전한 김세정의 역대급 신보에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하나. 전곡 작업 참여

앨범명 ‘문(門)’은 미지의 공간을 향해 나아가는 ‘문’을 뜻하기도, 그동안 표현하지 못하고 감춰뒀던 공간을 향해 들어가는 ‘문’을 뜻하기도 한다. 김세정은 더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1곡 전곡 직접 작사하며 그동안 김세정만의 ‘문’ 뒤에 담아뒀던 솔직한 감성을 풀어냈다.

또한 ‘Top or Cliff’와 ‘언젠가 무지개를 건너야 할 때’를 제외한 9곡은 작곡에 직접 참여했음을 알려 한 단계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입증하며 여느때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꾸몄다.

둘. 반전으로 선보인 역대급 파격 변신

이번 신보는 ‘항해’와 ‘Top or Cliff’ 더블 타이틀로 찾아온다. 김세정은 그동안 컴백 콘텐츠들을 통해 ‘문’이라는 한 가지 키워드에 두 가지 해석을 비주얼적으로 극명하게 표현하며 앨범의 콘셉트를 강조했다.

‘항해’는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열린 ‘문’을 뜻하는 곡으로 ‘비록 쉽지 않은 여정일지라도 차분히, 천천히 나아가면 도달할 수 있다’는 긍정의 아이콘 김세정의 밝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한다.

‘Top or Cliff’는 그동안 ‘문’ 뒤에 감춰 놓았던 김세정의 반전을 담아냈다. 외로움과 위태로움을 섹시하고 강렬한 이미지로 표현하며 그동안 보지 못했던 김세정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을 예고했다.

셋. 색다른 무드로 담아낸 역대급 스케일 뮤직비디오

지난달 30일 선공개한 ‘항해’의 뮤직비디오는 미지의 세계로 여정을 떠나는 동화 같은 이야기 속의 김세정을 그려냈다. 깊은 잠에서 깨어나 빛나는 벽장의 문을 통해 미지의 세계로 향한 김세정은 많은 이들을 만나며 자신의 이야기를 펼쳤으며, 자유분방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영상의 다양한 색감과 축제의 분위기를 통해 극대화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Top or Cliff’ 뮤직비디오의 티저는 ‘항해’와는 180도 반전된 분위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규모감 있는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를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Top or Cliff’ 뮤직비디오는 곡 제목처럼 ‘정상’일 수도, ‘절벽’일 수도 있는 아이러니한 감정을 담아낸다. 내면의 갈등을 표현한 김세정의 연기는 강한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며,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라인과 강렬한 영상미로 표현된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하며 치명적인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을 다시 한 번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처럼 ‘역대급’ 스케일과 매력으로 가득찬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을 통해 보여줄 김세정의 색다른 변신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김세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은 4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김세정은 오는 9월 23일부터 첫 번째 단독 콘서트 ‘2023 KIM SEJEONG 1st CONCERT ‘The 門’’ 투어를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