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가 직접 쓴 신간 『미래를 제시하는 리더의 한마디』.. 출간부터 화제

입력 2023-09-14 13:04   수정 2023-09-14 13:58

소신 있는 기업가 '이의현 대표'의 신간
글로벌 리더들의 한마디를 특별한 시각으로 재해석
글로 적다보면 원하는 바가 이뤄진다
불안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지침이 될만한 책이 출간됐다. 최근에 출간된 신간 '미래를 제시하는 리더의 한마디(이의현,권선복 공저/행복에너지 출판)'가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평균수명이 과거와는 비할 데 없을 정도로 향상되었지만, 미래가 불확실하다면 늘어난 수명은 오히려 축복이 아닌 저주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위기의 시대는 늘 존재했고 이를 넘어설 때 인류는 발전해왔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한 건 바로 리더들이었다.

근대 최고의 심리학자로 알려진 윌리엄 제임스는 "인간은 누구든지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의 10%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한두 번의 실패만으로도 쉽게 포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리더들은 달랐다. 좌절에 굴하지 않고, 잠재된 자신의 능력을 이해하고 각성했다. 여기에 혁신을 더해 미래 개척에 성공해왔다.

『미래를 제시하는 리더의 한마디』는 뚜렷한 목표를 갖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안내한 목소리를 담았다. 약 200여 명의 세계적 리더들의 한마디를 소개해 독자들이 인생과 자신의 능력에 확신을 가지고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도요다 아키오 도요다자동차 회장 등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들의 한마디가 소개된다. 저자는 그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를 쉽게 풀이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 소개되는 ‘마음을 움직이는 힐링 글’과 ‘시의 향기’는 무한 경쟁 속 앞만 보고 달려가던 우리의 삶에 따뜻한 온기마져 보내오고 있다.

많은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성공비법 중 하나는 자신의 목표를 글로 적고, 자신의 곁에 두며 꾸준히 복습하는 것이라 한다. 이에 이의현 저자는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이루고 정상에 서서 당당히 주역이 되고자 한다면 매일 상상하고 결심한 후 글로 표현해야 한다. 이를위해 책에 담겨 있는 세계적인 리더들의 한마디를 매일매일 한 페이지씩 글로 적고, 소리 내어 읽으면서 되새기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미래가 만들어지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

이의현 저자는 현재 대일특수강(주)대표이사이면서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뉴라이프재단 이사장 ,한국범죄방지재단 감사, 서울대 총동창회 부회장, 서울서부지방법원 민사조정위원, 한국기술거래사회 부회장, 대한상공회의소 노동특별위원 등을 함께 역임하며 기업성장과 사회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권선복 공동저자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이며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