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 신드롬’을 아시나요? 브라이텍스,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방법 공개

입력 2023-09-15 11:11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가 다가오는 추석 귀성길, 아이들의 안전벨트 신드롬을 방지하기 위한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 캠페인 및 이벤트’를 14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브라이텍스는 안전한 카시트 사용만큼 필수적인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안전벨트가 정확한 위치가 아닌 목과 복부 위에 위치하고 있을 경우, 충격이 가해져 큰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브라이텍스가 제안하는 안전벨트 장착법은 헤드레스트 밑면이 어깨와 귀 밑 사이 위치하는지, 어깨와 허리 벨트는 가이드를 통과해 각각 가슴 위와 골반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한편, 브라이텍스 주니어카시트는 세계특허 기술인 Secure Guard(시큐어가드), XP-PAD(XP-패드)를 탑재하여 보다 쉽게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을 돕는다. ‘시큐어가드’는 차량용 안전벨트가 연약한 복부가 아닌 골반에 위치하도록 도와, 척추를 고정해 안정적인 탑승 자세를 만든다. 또한 4점식 안전벨트 역할로 복부 충격량을 감소시키고, 충격 발생 시 안전벨트 아래로 아이가 미끄러지는 ‘Submarine(서브마린)’ 현상을 방지한다.

‘XP-패드’는 어깨를 지나 가슴 위에 안전벨트를 정확히 위치시킨다. 사고 혹은 급정거 등의 상황에서 푹신한 쿠션 폼 패드가 충격 에너지를 흡수해 충격량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목과 가슴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인다.

해당 세계특허 기술이 적용된 주니어카시트는 ‘키드픽스’ 라인업과 ‘하이포인트’ 제품이 있다. ‘키드픽스’는 기획부터 디자인, 테스트, 생산까지 독일 현지에서 진행되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세계 슈퍼카와의 글로벌 협업으로 탄생한 ‘인체 공학 설계-컴포트 시트’는 체압을 분산시켜 아이에게 전해지는 충격을 줄일 뿐 아니라, 12세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좌석 공간과 부드러운 쿠션감을 제공한다.

‘하이포인트’는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NHTSA) 평가에서 만점, 미국 도로 안전 보험 협회 IIGS 평가에서 ‘BEST BET’ 등급을 획득해 높은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2023년 새롭게 런칭한 ‘블랙 옴브레’를 비롯한 다양한 컬러의 시트는 기계 세탁과 건조가 용이하며, 우수한 통기성, 부드러운 촉감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편의 기능 또한 높였다.

브라이텍스 마케팅 담당자는 “까다로운 조건을 통해 안전하고, 좋은 카시트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매 이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함의 시작이다”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육아 부모들에게 올바른 카시트와 안전벨트 사용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브라이텍스가 전개하는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 캠페인과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내용과 혜택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