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입지 ‘이문휘경’에 들어서는 후속 단지 ‘이문 아이파크 자이’ 분양 나서

입력 2023-09-25 14:25  


서울 분양시장에서 이문휘경뉴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그간 지역 노후도에 가려졌던 완성형 입지여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경동에 조성되는 이문휘경 뉴타운은 80만 1,297㎡에 걸쳐 1만 4000여 가구가 조성되는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대규모 정비사업구역이다. 서울지하철 1호선(회기역, 외대앞역, 신이문역)이 지나고, 주변으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과도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통여건이 강점이며, 뉴타운 동측으로는 중랑천이 흐르고, 북서측으로는 천장산과 의릉 등이 있다.

여기에 인근으로 이문초, 청량초·중, 휘경중, 경희중·고, 석관중·고 등 각급학교와 한국외대, 경희대, 한국예술종합학교, 카이스트 서울캠퍼스 등 다수의 대학이 밀집해 있어 ‘교육특구’로 불릴 만큼 우수한 교육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청약 시장에서도 눈길을 끈다. 지난 4월, 휘경 3구역에서 분양한 ‘휘경자이디센시아’는 1순위 청약에서 329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 1만 7013명이 몰리며 평균 51.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8월 이문 1구역의 ‘래미안라그란데’는 1순위에서 468가구 모집에 무려 3만 7024건의 통장이 접수되며 79.1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연내 이문휘경뉴타운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오는 10월, 이문3구역 정비사업을 통해 ‘이문 아이파크 자이’가 분양에 나선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1층 25개동 총 4321가구의 공동주택 3개 단지와 오피스텔 1개동 594실로 이뤄져 있으며, 금회 분양에서는 오피스텔과 조합원 및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20~102㎡ 총 1467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4169가구 규모 1,2단지의 경우 서울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 초역세권인데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다. 천장산과 중랑천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최고 41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일부세대에서는 망우산, 용마산 등의 산조망이 가능하다.

3단지는 지하 4층~지상 4층 총 152가구(134가구 일반분양) 규모로 천장산을 품고 있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이문 아이파크 자이는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탁구장, 사우나, 코인세탁실, 공유오피스, 독서실, 개인독서실, 그룹스터디룸, 맘카페, 돌보미룸, 어린이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100% 지하주차설계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지상에는 단지별 특색에 맞게 갤러리파크, 리브로쿨가든, 엘리시안가든, 웰컴가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조경 및 휴게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