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 역전' 대만 롤러 "韓 축하 중에도 난 싸웠다"

입력 2023-10-02 17:23  



"상대가 축하하고 있는 걸 봤다. 난 그들에게 말해주고 싶었다. 축하하는 동안 여전히 내가 싸우고 있었다는 사실을."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남자 3,000m 계주 결승전에서 승리는 한국 대표팀으로 기운 것만 같았다. 그러나 한국 대표팀이 결승선 통과 직전 세리머니를 펼치는 와중에도 대만의 황위린이 끝까지 추격한 끝에 금메달을 따냈다.

최인호(논산시청), 최광호(대구시청), 정철원(안동시청)으로 꾸려진 우리나라 대표팀은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4분5초702 기록을 거둬 1위 대만(4분5초692)과 불과 0.01초 차이로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레이스 승패는 막판에 갈렸다. 마지막 주자 정철원이 승리를 예감하고 결승선을 통과하기 직전 두 팔을 들어 올리는 세리머니를 펼치다가 끝까지 추격해 왼발을 쭉 뻗은 황위린에게 역전당했다.

대회 조직위원회 정보 사이트인 마이인포에 따르면 황위린은 경기 후 "코치님께서는 항상 침착하고 앞에 무엇이 있는지 보라고 하신다. 그래서 난 마지막 코너에서 일부러 앞으로 나서려고 했다"고 밝혔다.

"상대가 축하하고 있는 장면을 봤다"는 황위린은 "(정철원과 거리가) 딱 몇 미터가 부족했던 상황이었다"고 돌아봤다.

이어 "그 순간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결승선을 향해 달렸다"며 "하지만 그(정철원)가 내 앞에 있었기 때문에 난 내가 이겼는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제때 결승선을 통과했는지 확신할 수 없었다. 아주 조금 부족했던 것 같아 정말 아쉽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0.01초 차로 이겼다고 화면에 떴다"며 "기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 순간 우리나라가 우승했다고 착각한 대표팀 선수들은 태극기를 들고 세리머니에 나섰다가, 뒤늦게 공식 기록을 확인한 뒤 당혹감을 숨기지 못했다. 그러나 대표팀 관계자들은 영상 확인 후 심판진 설명을 듣고는 이의를 제기하진 못했다.

정철원은 시상식 후 "제 실수가 너무 크다. 제가 방심하고 끝까지 타지 않는 실수를 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