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 앨범 차트 1위…K팝 그룹 7번째

입력 2023-12-11 10:16  




그룹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다.

10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 2집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1989'(테일러스 버전)와 드레이크의 '포 올 더 독스'(For All The Dogs) 등 쟁쟁한 음반을 제치고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에이티즈의 2집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15만2천장에 해당하는 음반 판매량(Album Units)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CD와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를 합산한 앨범 판매량이 14만6천장을 차지했다. SEA는 5천500, TEA는 500이었다.

에이티즈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팝 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BTS),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뉴진스에 이어 일곱 번째다.

특히 하이브, SM, YG, JYP 등 이른바 4대 기획사 소속이 아닌 중소 기획사 소속 팀으로 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에이티즈가 첫 사례다.

에이티즈는 '10대들의 모든 것을 담겠다'라는 의미를 팀명에 담아 지난 2018년 10월 데뷔했다. 이후 '트레저'(TREASURE), '피버'(FEVER),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 음반으로 독특한 서사를 써 내려갔다.

힘 있는 퍼포먼스가 강점인 이들은 지난해 10월 시작한 월드투어로 우리나라는 물론 아시아, 유럽, 북미, 남미를 순회하며 40만명을 모으는 등 글로벌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에이티즈는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접하고 정말 놀랐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았다"며 "꿈만같고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컴백하고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항상 응원해주고 힘이 돼주는 '에이티니'(에이티즈 팬덤) 덕분에 매일 이런 선물을 받고 있다"며 "팬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이티즈의 음악을 해나가며 더 좋은 무대와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