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주간 VR 해양체험, 크리스마스 포토존 외 이색 이벤트 선봬

입력 2023-12-18 11:08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이 주관하는 '2023 해양수산과학기술주간'에서 참관객을 위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존'이 열린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바다에서 찾은 희망, 과학으로 여는 미래'를 주제로 종합행사, 기술사업화, 산업활성화, 대국민 참여 총 4가지 일차별 테마를 나눠 진행한다.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이벤트존'은 4일 내내 설치ㆍ운영될 예정이다.

웰컴존(Welcome Zone)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LED 조명으로 꾸며진 크리스마스 포토존과 디지털 응원 메세지를 쓸 수 있는 벽스크린, 스탠드형 키오스크, 사진촬영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양과학기술존(The Ocean Tech Zone)에는 해양과학 상식과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을 종합적으로 소개ㆍ전시하고 해저공간을 재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ESG 체험 및 제품 홍보를 위한 무료전시도 진행된다. 해초 플라스틱 용기, 우뭇가사리 양갱, 해초 종이컵 등 해양자원으로 만든 생활용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통 수산물인 김, 굴, 전복류 간식과 해양 심층수를 활용한 프리미엄 커피, 소금 초콜릿을 시식하는 'Blue Food Zone'도 준비되어 있다.

'The Ocean Experience' 공간에서는 VR 서핑 시뮬레이션으로 겨울철 실내에서 즐기는 'VR 해양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고, 종이에 그린 물고기가 화면에 나타나 살아 움직이는 '해양 생물 스케치 월드' 코너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해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DIY' 공간에서는 직접 트리를 꾸미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현장에 참석한 가족, 친구, 연인들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해양수산과학기술주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찾아주신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이번 주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포털에 '해양수산과학기술주간'을 검색, 홈페이지 사전등록 후 방문하면 무료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