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신신예식장서 '깜짝 주례'..."해로하시길"

입력 2023-12-24 17:14  



한덕수 국무총리가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신신예식장에서 함께 산 지 26년만에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를 위해 '깜짝 주례'를 섰다.

신신예식장은 지난 4월 별세한 창업주 고(故) 백낙삼 대표가 50여년 간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무료 예식을 치러준 곳이다. 지금은 아들인 백남문씨가 2대 대표를 맡고 있다.

한 총리는 26년간 함께 살다가 이날 신신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된 부부가 있다는 소식에 주례를 맡기로 했다. 한 총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백 대표가 떠나신 뒤 부인과 아드님이 고인의 유지를 이어가기로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간이 나면 작은 힘이라도 꼭 보태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성탄절 이브인 오늘 인연이 닿았다"고 밝혔다.

부부가 부담을 느낄까 봐 한 총리가 주례를 본다는 사실을 당사자와 그 가족들에게 미리 알리지 않았지만, 한 총리가 예식 전에 도착해 "오늘 주례를 맡게 됐다"고 인사하니 부부와 온 가족이 매우 기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총리는 주례사에서 "어려운 일이 많았지만, 자식들 반듯하게 키우며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오셨으니 충분히 자부심 가지실 만하다"며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서로 의지하며 희끗희끗한 머리가 마저 파 뿌리 되도록 해로하시라"고 말했다.

백 대표가 생전 무료 결혼식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때 "신랑 신부님, 웃으세요. 김치! 참치! 꽁치!"라는 구호를 외치곤 했는데, 이날 한 총리가 이 말을 그대로 해 결혼식장 곳곳에서 웃음이 터졌다.

한 총리는 페이스북 글에 "신신예식장은 고단하게 사느라 웨딩드레스 입은 사진 한 장 없이 반백이 되신 분들이 애틋한 꿈을 이루는 곳으로, 돌아가신 백 대표님께서는 그 꿈을 이뤄주는 데 평생을 바쳤다"며 "예식장 벽면에 빼곡하게 붙은 신랑 신부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봤다"고 적었다.

한 총리는 주례를 마치고 예식장을 떠나며 백 대표의 부인 최필순 여사와 아들인 백남문 현 대표에게 "부친의 뜻을 이어줘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