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기업협회 2024 CES 탐방…"글로벌 최신기술 배운다"

유주안 기자

입력 2024-01-15 08:56  

회원사 임직원 '세계최대가전박람회' 해외연수
AI·모빌리티·헬스케어 등 주요 기술 트렌드 익혀
인텔 뮤지엄·구글 캠퍼스· 플러그앤플레이 등 방문


월드클래스기업협회 회원사들이 글로벌 최신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기 위해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했다.

월드클래스기업협회는 지난 8일부터 6박8일간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진쎄미켐과 대성하이텍, 리텍, 효성전기, 티엘비, 신라공업, 영신정공, 에이엠에스 등 월드클래스기업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CES는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전자제품뿐 아니라 최신 IT기술을 소개해 3,500여개 기업 13만명이 참가했다.

CES2024는 '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이동수단, 모빌리티, 푸드테크, 애그테크, 헬스케어, 인간 안보 (Human Security) 등을 주요 키워드로 제시했다.

특히 인프라, 헬스케어, 스마트홈 등 전 산업에서 나타나는 AI의 빠른 발전에 대해 중점적으로 전시가 펼쳐졌고, 자율주행과 전기차,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등 기술은 올해도 주목받았다.

또 행사장 내 별도 시식공간에서는 식품과 농업기술 발전을 눈과 입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맞춤·주문형 헬스케어와 웰니스테크를 비롯해 환경과 인권 등 '인간'을 주제로 한 기술도 전시됐다.

회원사들은 전시장의 개별 관람일정 외에도 LG디스플레이의 초청 일정을 비롯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초대로 26개 통합 한국관도 관람했다.

또한 전시장 밖의 일정으로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 인텔의 뮤지엄을 방문해 반도체의 기술 변화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 구글 캠퍼스를 방문해 무인자동차 기업인 구글 웨이모(Google Waymo) 엔지니어와의 만찬 및 간담회도 진행하였으며, 구글이나 우버, 페이팔 등 글로벌 기업을 배출해낸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Tech)를 방문해 유망 기술과 인큐베이팅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높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회원사 임직원들은 "이번 CES를 통해 글로벌 IT기술의 변화와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트렌드를 놓쳐서는 안된다는 '건전한 위기감'과 함께 우리 회사에 적용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고 말했다.

월드클래스기업협회 관계자는 "국내 산업의 허리를 지탱하는 회원사들이 글로벌 주요 기술의 트렌드를 익힘으로써 글로벌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이번 해외연수를 마련했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회원사들이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