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커뮤니티 특화 단지 ‘VL 르웨스트’ 공급 중

입력 2024-01-31 09:00  


시니어 레지던스 주거 트렌드로 커뮤니티 특화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활동적인 액티브 시니어의 등장과 함께 취미생활이 삶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변화의 배경으로는 액티브 시니어를 중심으로 하비슈머가 늘어난 것이 꼽힌다. 하비슈머는 ‘취미(hobb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취미생활을 적극적으로 향유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실제로 통계청 2023년 사회조사 결과 자료에 따르면 전 연령에서 취미활동을 통해 노후를 보내고 싶다는 응답은 42.9%에 달했다. 이는 2년 전인 2021년 39.5% 대비 3.4%p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상승세는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가 주도했다.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의 44.3%는 취미활동을 통해 노후를 보내고 싶다고 응답했다.

주목할 점은 취미생활이 이미 시니어들의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자리 잡았다는 점이다. 시니어 세대에게 현재 노후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묻는 항목에서도 취미생활을 통해 노후를 보내고 있다는 응답이 33.2%로 가장 많았다. 은퇴 후에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상을 즐기고 싶은 시니어 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이스 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는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 연습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퍼팅 라운지가 준비돼 있고, 이외에도 북라운지, 영상물 시청이 가능한 AV룸, IT교육실, 노래방, 다양한 활동을 배울 수 있는 레슨룸과 평생교육관이 들어선다.

사우나, 메디컬 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등 입주민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도 다수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에 커뮤니티 시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도 준비돼 있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강좌는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 등 컨텐츠도 대거 진행할 방침이며,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에 맞춰 각종 연계 서비스도 대거 제공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한편, 막바지 공급이 한창 진행 중인 ‘VL 르웨스트’는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