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설 특집 프로그램 방영 및 이벤트 진행

입력 2024-02-01 15:08  


마운틴TV의 설 특집 프로그램 '걷다보면 똑똑해지는 여행 : 현진영GO 썬킴GO'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오후 3시에 방영한다.

걷다보면 똑똑해지는 여행 : 현진영GO 썬킴GO는 1세대 힙합가수 현진영과 역사스토리텔러 썬킴이 각 지역 유명 여행지 곳곳에 숨겨진 인문학 지식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재밌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4회차로 각 회차마다 강화도, 단양, 수원, 군산을 방문하여 여행지에 숨겨진 이야기들은 물론 현진영과 썬킴의 유쾌한 티키타카도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제작 후 현진영은 "자기도 모르게 촬영 때 알게 된 지식을 시민들에게 전한 적도 있었다"며 "자신의 성장을 느낀 프로그램이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썬킴은 사전 인터뷰 때 "내가 찾던 바로 그 프로그램"이라며 "(사람들이)역사기행을 하고 싶어도 레퍼런스(참고자료)가 없어서 힘들었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제작진은 "특히 시니어 세대는 단순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에서 벗어나 좀 더 수준 높은 재미를 추구하는 양상을 보인다"며 "달라지고 있는 국내 여행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작되었다. K-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중소PP와의 상생방안이 적극적으로 논의되는 이때, 마운틴TV는 SKYLIFE의 중소 PP 지원사업을 통해 2021년 '해안선', 2022년 '한국의 강'을 제작하였으며 각각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했다. 이는 뛰어난 제작 능력을 지닌 채널에 대한 플랫폼의 지원사업이 끌어낸 대표적인 긍정적 사례라 할 수 있다.

조선 말 외세 침략의 상처가 생생히 남아있는 현장, 강화도! 현진영과 썬킴의 매력이 톡톡 터지는 인문여행이 시작된다! 최신 무기로 무장한 프랑스군을 패퇴시킨 양헌수 장군의 지략과 손돌목 돈대의 비극, 그리고 어재연 장군의 깃발에 담긴 깜짝 놀랄 비밀까지! 볼거리, 들을 거리, 이야깃거리 가득한 두 아재의 여행에 동참하시라~!

예부터 신이 다스리는 좋은 땅이라고 소문난, 단양! 현진영과 썬킴이 나타났다! 바보 온달의 설화를 찾아 산을 오르다 다리에 쥐가 나고, 패러글라이딩 타기 싫어 서로 미루다 콘서트를 하게 된 사연까지…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두 아재의 색다른 인문학 기행이 눈 앞에 펼쳐진다!

유네스코 특례시 수원! 현진영과 썬킴이 조선시대 수원 화성의 모습을 생생히 그려낸다! 사도 세자의 비극을 경험하고자 뒤주에 직접 들어가는 것은 물론 고소공포증이 있어도 헬륨 기구를 타고 150m 상공을 경험하기까지! 두 아재의 역동적이고 생생한 체험들로 가득한 수원 인문여행, 지금 시작한다!

근대, 현대, 미래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 군산! 현진영과 썬킴이 마지막 인문여행을 떠난다. 군산 곳곳에 남겨진 일제 침략과 수탈의 역사,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희망찬 모습들. 여기에 현진영이 갑작스레 변신해 썬킴이 크게 놀랐다고 하는데…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군산 인문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편 마운틴TV는 2월 한 달간 '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시청 중 나타나는 복주머니 QR코드를 통해 채널 번호와 프로그램을 기입하면 총 30명을 추첨해 여행 상품권과 골드 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하여 마운틴TV 관계자는 "새해 시청자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걷다보면 똑똑해지는 여행 : 현진영 GO 썬킴 GO를 시청하며 이벤트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마운틴TV는 밴드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으며 SK Btv(채널227번), LG U+ tv(채널129번), 지니TV(채널128번), SkyLife(채널122번)으로 시청 가능하고,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