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 성장 이끈다"…AIA생명 유소년 스포츠 지원

이민재 기자

입력 2024-02-13 14:32   수정 2024-02-13 17:55

"미래 세대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유소년 위한 스포츠 활동 지원


AIA생명이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매년 재정적 후원을 진행 중이다.

AIA생명은 13일 아이들이 운동에 대해 높은 흥미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뜻을 담아 관련 재정적 후원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AIA생명은 토트넘 구단 코치들과 국내 각 지역 초등학교 체육 교사들에게 유소년 축구에 대한 전문 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 후에는 팀을 개설해 주기적으로 리그를 운영하는 등 유소년 축구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AIA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제2의 손흥민을 꿈꾸는 축구 꿈나무들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 건강 축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과 11월에는 서울, 경기도 시흥, 부산 등에서 약 2천명의 어린이가 토트넘의 글로벌 디벨롭먼트 코치이자 잉글랜드축구협회(FA)공인 코치인 섀넌 몰로니(Shammon Moloney), 제이든 앤더슨(Jadon Anderson)과 테건 벌링(Tegan Burling)의 지도를 받았다.

올해 1월에는 토트넘 홋스퍼 공식 코치진들은 어린이 건강 축구 프로그램을 통해 약 20명의 어린이를 선발했다. 선발된 아이들은 태국 코사무이에서 진행되는 'AIA-토트넘 홋스퍼 엘리트 축구캠프'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1월 7일부터 5박 6일간 태국 코사무이 스포츠 전문 리조트 시설에서 합숙하며, 토트넘 코치들과 함께 축구 기량 트레이닝부터 영양 및 건강한 수면 습관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야외활동을 통해 엘리트 축구 선수의 훈련방식을 체험했다. AIA생명의 어린이 건강 축구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AIA 스퍼스 허브 웹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A생명은 토트넘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축구 프로그램 외에도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을 응원하고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유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육체적 건강(Physical health)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안하며, 아이들이 정신적,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삶을 일궈 나갈 수 있도록 고민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에 따르면 전국 20~69세 남녀 3천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 소망'을 조사한 결과, 새해 소망 1위 키워드로 '건강'(34.7%)이 꼽았다. 최근 포브스가 미국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새해 다짐' 설문에서도 신체 단련(48%), 재정 상황 개선(38%), 정신건강 유지 및 개선(36%)순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전체 사망자 중 약 80%의 사망원인이 잘못된 생활습관을 원인으로 한 질병들로 알려져 있어, 건강한 신체활동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한국인들에게 주요 관심사로 자리잡았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 2022년부터 모회사인 AIA그룹과 함께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인구 10억명이 2030년까지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을 담아 'AIA 원 빌리언(AIA One Billion)'캠페인을 시작했다. AIA생명은 육체적 건강(Physical health), 정신적 건강(Mental health), 재무적 건강(Financial health), 환경적 건강(Environmental health)에 이르는 크게 4가지 부문에 주목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와 관련된 폭 넓은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