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 순사용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기준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의 순사용자는 2천6만명으로 2023년 1월(1천876만명) 대비 6.9% 증가했다.
앱별로는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천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보였다.
이어 쿠팡플레이(805만 명), 티빙(551만 명), 웨이브(301만 명), 디즈니플러스(277만 명) 순으로 많았다.
넷플릭스의 사용 시간은 8천809만시간으로 점유율은 54.3%를 기록했다.
티빙(3천248만 시간), 쿠팡플레이(2천21만 시간), 웨이브(1천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541만 시간)가 뒤를 이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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