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원에디션 강남…입주 '스타트'

입력 2024-02-15 08:58  

9호선 언주역 · 선정릉역 인접…2호선 · 신분당선 · 수인분당선과 근접

강남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 입지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의 입주가 시작됐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 은,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인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원에디션 강남' 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했다. 언주역은 9호선 일반열차, 선정릉역은 9호선 일반·급행 정차역으로 노선 이용시 마곡지구·여의도·코엑스·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또한, 2호선 역삼역도 인접해 있으며 선정릉역에서 수인분당선, 신논현역에서 신분당선 환승도 가능하다.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헤란로·삼성역·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강남 내에 주거지가 있으면 혼잡한 대중교통·교통 체증 등의 어려움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워라밸' 을 중시하는 2030세대의 임차 수요도 높을 전망이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강남 주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아울러, 강남세브란스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편의시설을 보면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의 경우 비싼 토지가격 등 여러 이유로 대규모 주차장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찾기 어렵기에 입주민들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로는, 발렛·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