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차(005380)

입력 2024-03-12 10:28   수정 2024-03-12 10:29

    현대차가 최근 증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도 자동차주로서 가장 큰 폭의 재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외국인 투자자들은 지난 13거래일 동안 현대차에 대한 순매수 기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주가는 최근 큰 폭으로 상승한 후, 현재는 다소 조정을 받으며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가 고점에 도달했다는 해석과 함께, 향후 더 큰 상승을 위한 힘을 비축하는 과정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특히 성장주와 밸류업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2월 1일 이후 현대차를 가장 많이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현대차 주식을 약 9천억 원 가량 순매수했습니다.

    현대차의 주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는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입니다. 현재 PER(주가수익비율)은 5.8배로, 이는 포워드 기준으로 볼 때 결코 비싼 수준이 아닙니다. 또한, 현대차는 지난해 배당금으로 주당 11,450원을 지급했으며, 이는 시가 배당률로 5.5%에 달합니다. 이처럼 높은 배당률과 낮은 밸류에이션, 그리고 우수한 실적은 현대차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대상임을 보여줍니다.

    과거 2012년도와 비교해보면, 현대차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거의 두 배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당시와 비슷한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는 현대차의 주가가 과소평가되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또한, 글로벌 동종 업체들과의 비교에서도 현대차의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낮은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현대차는 수급, 실적, 밸류에이션의 '삼박자'가 잘 갖춰진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는 현재 현대차의 주가가 과거의 차화정 장세와 비슷한 수준에 머물러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투자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